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어린이에게새생명을] 동방신기와 티아라, 사랑 나눔 릴레이 이벤트 동참
내용

 

1990년 첫 방송을 시작한 이래,
지난 21년 동안 백혈병, 소아암 등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약 270억원의 성금을 모금하여
8,000여 명의 환아들의 치료에 기여해온 본 프로그램이
MBC 창사 50주년을 맞아 올해는 좀 더 특별해집니다!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4시 10분부터 6시 50분까지,
16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MBC 창사 50주년 특집 『2011 어린이에게 새생명을』

힘들게 투병 중인 어린이들에게는 희망을, 시청자들에게는 나눔의 기쁨을,

즐거운 기부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기부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새로운 기부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자 합니다.



 탤런트 김희애 최장수 MC 대열에 합류!

올해로 18년째 진행


따뜻한 어조와 안정적인 진행으로 17년 동안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의 MC 자리를 지켜온 김희애가 5월 5일(목) 방송되는 MBC 창사 50주년 특집  『2011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 의 진행을 맡아 또 한 번 아름다운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이로써 김희애는 ‘특집 기획 프로그램 최장수 고정 MC’라는 진기록을 수립했다. 단일 프로그램 최장수 MC는 1984년부터 27년 간 ‘전국 노래자랑’을 진행해 온 방송인 송해가 있으며, 파격적인 드레스코드로 매회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탤런트 김혜수는 ‘청룡영화제’의 진행자로 12차례 나선 바 있다.


김희애는 “좋은 취지이기에 거절할 이유가 없었다. 해마다 잊지 않고 불러주시니 오히려 영광”이라며 MC 발탁의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희애는 “개개인의 도움은 작고 소소한 것일지 모르나 십십일반으로 모이면 상상도 하지 못할 큰 베품이 된다. 이런 행사들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아이들이 밝게 자라날 수 있는 터전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며 건강한 기부 문화 정착에 대한 바람을 전했다.


1990년부터 시작된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은 즐거운 기부 문화의 정착을 위해 앞장서 온 대한민국 최초의 도네이션프로그램. 김희애는 드라마 촬영으로 바쁜 스케줄 중에도 흔쾌히 MC 제안을 승낙해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MBC 신동호 아나운서와는 올해로써 4번째 공동 진행하게 되어 두 사람의 호흡이 기대된다.




‘이렇게 완벽해도 되나요?’ 마음 씀씀이도 고운 동방신기와 티아라


지난 25일, 신세계 백화점 본점과 강남점에서는 무대 위의 퍼포먼스만큼이나 멋진, 스타들의 사랑 나눔 릴레이 이벤트가 펼쳐졌다.


 최근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쓸고 있는 동방신기는 바쁜 스케줄에도 흔쾌히 100분간 ‘희망의 화분’을 판매하는 이벤트를 통해 실천하는 사랑을 보여주었다. 이날 동방신기는 MC 박경림의 진행으로 아시아 각국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서 직원들과 함께 아름다운 땀을 흘렸다. 특히, 좋은 취지의 이벤트인 만큼 동방신기는 화분을 구입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깜짝 팬서비스를 자청하고 나서서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며 현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같은 날 티아라는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서 수제 햄버거를 직접 만들어 판매, 명동 일대를 뛰어다니며 훈훈함을 더했다. 이날 티아라와 진행을 맡은 개그맨 김현철이 짝을 이뤄, 맛있는 ‘러브러브 버거세트’를 판매할 뿐만 아니라 깜찍 애교를 선보여 많은 시민들에게 기쁨을 선물했다. 


 한편, 동방신기의 ‘희망의 화분’, 티아라의 ‘러브러브 버거세트’ 판매 수익금 전액은 아픈 어린이를 돕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기부한다. 동방신기와 티아라의 훈훈한 사랑나눔 릴레이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4시 10분부터 6시 50분까지 생방송되는 MBC 창사 50주년 특집 『2011 어린이에게 새생명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우 아닌 ‘엄마’ 채시라, 목소리로 사랑을 전한다.


 배우 채시라가 오는 5월 5일 목요일 어린이날, 오후 4시 10분부터 160분 동안 생방송되는 MBC 창사 50주년 특집 『2011 어린이에게 새생명을』에서, 선천성 면역결핍증으로 고통 받는 환아 다큐멘터리의 내레이션을 맡아 사랑 나눔에 동참했다. 실제로 두 아이의 엄마인 채시라는 배우가 아닌 엄마의 마음으로 환아의 사연을 전하겠다고 한 것.


 지난해 MBC 스페셜에서도 내레이터를 맡아 호평을 받은 바 있는 채시라는, MBC 창사 50주년 특집 <2011 어린이에게 새생명을> 다큐 사연의 주인공인 환아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목소리로 동참하기로 한 것.


 그 밖에 가수 윤도현, 배우 이보영, 박철민, 방송인 정형돈, 아나운서 최윤영도 내레이터로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우 아닌 ‘엄마’ 채시라가 전하는 가슴 찡한 사연은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4시 10분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MBC 창사 50주년 특집 『2011 어린이에게 새생명을』에서 만날 수 있다.



<2011 어린이에게 새생명을> 정기후원 신청자에게  2012년 ‘무한도전 달력’ 선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백혈병 소아암 등, 난치병 환아에게 월 2만원씩 24개월을 정기적으로 후원을 신청한 1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2012년판 무한도전 달력을 선사하기로 한 것.


국민 예능 MBC <무한도전>이 제작하는 달력인 만큼, 힘들게 투병 중인 어린이들에게는 희망을, 시청자들에게는 나눔의 기쁨을 선사하는 즐거운 기부 문화의 상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무한도전은 지난해 역시 2010 달력 판매 수익금 일부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기부한 바가 있다.


백혈병 소아암 등 난치병을 앓고 있는 환아들에게 최고의 스타들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MBC 창사 50주년 특집 <2011 어린이에게 새생명을>은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4시 10분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정기후원 신청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희망나눔센터 1588-1940, 혹은 홈페이지 (http://www.childfund.or.kr/)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M     C : 김희애(탤런트), 신동호(아나운서)



출 연 자 (예정)


 공연

   - 일산 MBC 드림센터) 아이유, 씨엔블루, 레인보우, 지나, 케이윌

   - 여의도 MBC 라디오센터) 조영남, 최유라, 배우 이승연

   - 서울대학교 병원 특설무대) 컬투, 애프터스쿨, 김태우

   - 인천 신세계 백화점 특설무대) 시크릿, 인피니트

      (* 부산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에서 인천 신세계 백화점으로 변경됐습니다.)


VCR

   - 동방신기, 샤이니, 장윤정, 조권, 엠블랙, 티아라, 걸스데이 등




연  출 : 방성근

홍  보 : 최수진




예약일시 2011-04-29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