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창사50주년특집『2011 어린이에게 새생명을』- 컬투, 엠블랙 기부 문화의 아이콘 되다!!
내용


 

백혈병, 소아암, 희귀 난치성 질환 등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도네이션(Donation) 프로그램,

MBC 창사 50주년 특집『2011 어린이에게 새생명을』



1990년 첫 방송을 시작한 이래, 지난 21년 동안 백혈병, 소아암 등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약 270억원의 성금을 모금하여

8,000여 명의 환아들의 치료에 기여해온 본 프로그램이

MBC 창사 50주년을 맞아 올해는 좀 더 특별해집니다!

힘들게 투병 중인 어린이들에게는 희망을, 시청자들에게는 나눔의 기쁨을, 

즐거운 기부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기부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새로운 기부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자 합니다.


 

◎ 유쾌한 두 남자 컬투,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로로에 도전장


 남녀노소 불문,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가수 겸 개그맨 듀오 컬투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바로, MBC 창사 50주년 특집 『2011 어린이에게 새생명을』에서 백혈병이나 소아암 등 난치병을 앓고 있는 환아들을 위해 콘서트를 마련, 특유의 입담과 히트곡들을 선보이는 것.


 컬투는 오랜 투병생활로 지친 어린이들에게 웃음을 선물하기 위해 그동안의 소극장 공연 노하우를 살려, 어린이 맞춤 개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오는 5일 어린이날에 선보이는 공연인 만큼 주 관객층인 어린이들을 겨냥해,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로로에 대적할 만한 개인기를 준비했다고. 뿐만 아니라, 이 날 공연에는 인기 걸그룹이 무대에 올라 성금 모금에 동참할 예정이다.


 그동안 해학과 풍자가 돋보였던 컬투식 개그가 어떻게 어린이들에게 맞춤 개그로 변화됐는지, 아이들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따뜻하고 유익한 노래를 컬투 분위기로 어떻게 소화할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과연, 어린이날 뽀로로를 넘어서는 멋진 공연을 선보일지가 주목된다.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4시 10분부터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펼쳐질 <컬투의 아주 특별한 선물> 미니 콘서트는 MBC 창사 50주년 특집 『2011 어린이에게 새생명을』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



◎ 엠블랙, “조혈모세포 기증, 나부터 실천!” 역시 개념돌!


 5월 5일 어린이날에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의 모금 프로그램, MBC 창사 50주년 특집 『2011 어린이에게 새생명을』을 위해 엠블랙이 거리로 나섰다. 흔히 ‘골수 이식’으로 알려진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하고 안정적인 조혈모 세포 수급을 위한 기증자 확보를 위해 거리 캠페인에 나선 것.


 지난 22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이날 캠페인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많은 기증자가 아름다운 나눔을 약속했다. 게다가 엠블랙 멤버 승호, 이준, 천둥 등은 자발적으로 조혈모세포 기증 서약을 하며 단순히 캠페인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즉석에서 혈액을 체취하고 기증을 약속해, 실천하는 ‘개념돌’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엠블랙의 조혈모세포 기증 캠페인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4시 10분부터 생방송되는 MBC 창사 50주년 특집 <2011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M     C : 김희애, 신동호(아나운서)

* 출 연 자 (예정)

<공연>- 일산 MBC 드림센터) 아이유, 씨엔블루, 김태우, 레인보우, 지나, 케이윌

        - 여의도 MBC 라디오센터) 조영남, 최유라, 이승연

        - 서울대학교 병원 특설무대) 컬투, 애프터스쿨

        - 부산 센텀시티 특설무대) 시크릿, 인피니트

  동방신기, 샤이니, 장윤정, 조권, 엠블랙, 티아라, 걸스데이 등



연 출 : 방성근
홍 보 : 최수진 (789-2727)

예약일시 2011-04-26 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