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라디오, 장애인 배우들과 함께하는 라디오 현장드라마 ‘꿈꾸는 무대’ 20일 방송
내용
장애인 배우들과 함께하는 라디오 현장드라마 ‘꿈꾸는 무대’  
출연: 배한성, 서혜정, 송정아 (장애인 극단 ‘휠’ 대표), 김득규(‘휠’ 단원, 송정아 남편)  

MBC 라디오(표준 FM 95.9 MHz)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과 성우들이 함께하는 현장 드라마 ‘꿈꾸는 무대’를 4월 20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한다.

다큐멘터리 요소와 드라마 요소를 합친 페이크 다큐 형식의 '꿈꾸는 무대’는 장애인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연극을 상연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다루고 있으며, 그 속에서 장애인들의 꿈과 사랑을 담아냈다.

제작진은 2개월간 ‘꿈꾸는 무대’에 출연하는 장애인 극단 ‘휠’의 대표 송정아, 김득규의 집과 극단 등을 방문하며, 밀착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현장드라마를 제작했다.

「고전열전」을 통해 맹활약 중인 성우 배한성, 「롤러코스터-남녀탐구생활」의 성우 서혜정, 장애인 극단 ‘휠’의 단장 송정아, 그녀의 남편이자 ‘휠’의 단원 김득규가 출연하여 함께 라디오 드라마 연기를 펼친다.

성우 배한성은 “두 분의 뜨거운 열정과 아마추어 이상의 높은 실력에 놀랐으며, 이런 뜻깊은 자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으며, 송정아는 “전문 성우분들과 함께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꿈꾸는 무대’의 연출을 맡은 김승월 PD는 “드라마의 사실성을 높이기 위하여 현장 녹음을 먼저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만들었다”며, “생활속의 언어를 통해 생생하고 진솔한 느낌의 드라마가 제작되었다”고 전했다.  

장애인들의 꿈과 사랑을 담은 라디오 현장 드라마 ‘꿈꾸는 무대’ 는 4월 20일 오후 9시 20분 MBC 라디오 표준 FM 95.9MHz를 통해 방송된다.

극본: 이석영
출연: 배한성, 서혜정, 송정아 (장애인 극단 ‘휠’ 대표), 김득규(‘휠’ 단원, 송정아 남편) 연출: 김승월
홍보: 강정국
예약일시 2011-04-19 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