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해피트레인] 현대판 모세의 기적! 신비의 바닷길 여행, 진도
내용

<해피트레인> 현대판 모세의 기적! 신비의 바닷길 여행

2011년 대한민국 우수축제 ‘진도 신비의 바닷길’


MBC 로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방방곡곡 해피트레인>(연출:김소영)이 진도여행을 떠났다. 이번 진도여행에는 KBS<미녀들의 수다>에서 재치 있는 입담으로 인기를 모았던 “따루 살미넨”이 특별게스트로 출연한다.


기관사이신 할아버지를 따라 기차여행을 많이 해 본 따루는 한국에서도 속초, 강릉 등 수많은 여행경험이 있었는데... 비싼 KTX를 탈 때면 단체 석을 구매해 할인혜택까지 받는 알뜰한 한국여자 따루의 야무진 한국생활기를 들어 볼 수 있다.


진도 도착 후 처음으로 찾은 곳은 연간 260만여 명이 찾는 대표 관광 명소 진도대교!

진도대교 위에서 바라보는 울둘목의 물살은 장관을 이루는데... 따루 에게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을 설명해주는 2MC. 그러다 갑작스레 던진 “이순신 장군의 고향이 어디냐”는 질문에 잠시 고민을 하던 따루는 광화문(?)이라고 대답해 전 스텝을 폭소케 만들기도 했다고. 


농림부가 선정한 전통테마마을 운림예술촌을 방문한 2MC와 따루. 윷놀이, 널뛰기, 투호던지기, 황소 타기 등 한국 전통놀이에 푹 빠졌는데. 못 하는 게 없는 따루를 보며 이창명은 “원래부터 한국사람 아니냐” “머리를 노랗게 염색했다.”는 등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서화체험에 참여. 따루는 한국에 정착한지 5년이 넘었지만 벼루에 먹을 가는 것, 붓으로 서화를 그려 보는 것은 처음 해보는 경험 이었다고. 그러나 2MC도 해 볼 기회가 없었던 건 마찬가지. 오십보백보로 경합을 벌인 세 명 가운데 얼굴에 먹 칠하기(?) 벌칙을 받을 굴욕의 꼴등은 과연 누구?


진도의 별미와 진도의 막걸리를 맛보러 이동한 <해피트레인>


청정갯벌에서 잡은 싱싱한 낙지로 만든 연포탕, 낙지호롱구이, 낙지 탕탕이 등의 요리로 차려진 영양만점 스태미나 밥상을 소개한다. 여기에 진도의 전통술 홍주와 울금 막걸리로 반주를 곁들이면 다시금 진도를 오고 싶게 만드는 환상적인 맛이라고 하는데...


막걸리 학교(?)까지 나왔다는 막걸리 마니아로 정평이 나 있는 따루는 “진도의 낙지요리와 깊은 술 맛에 크게 감명 받았다”는 소감을 내비췄다.

진도하면 바로 이것! 진도의 마스코트, 진도의 자랑, 천연기념물 53호 진돗개


대전지역으로 팔려갔다가 7개월여 만에 300리를 달려 전 주인 품으로 되돌아 온 ‘백구 이야기’가 유명해지면서 이를 주제로 한 동화, 광고, 영화 등이 많이 만들어졌다. 또한 진도군은 돌아온 백구를 기리기 위해 2004년 11월 돈지마을에 '돌아온 백구상'을 만들기도 했는데.


진도를 넘어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국견인 진돗개를 보기위해 진돗개 공연장을 찾은 2MC와 따루. 앉아, 일어서, 총 맞는 시늉 등의 기본적 훈련은 물론이고 연속적인 고난도 장애물 넘기 릴레이까지! 신통방통한 총명함에 관광객들의 환호와 박수가 끊이지 않았다고.


수 십 마리의 진돗개들 중에서도 수려한 외모와 으뜸가는 총명함으로 제작진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황구 민국이! 이창명, 제민, 따루 3명 중 과연 민국이의 선택을 받은 행운의 주인공은 누구?

진도 여행의 마지막 코스는 현대판 모세의 기적! 신비의 바닷길.


구제역 여파로 인해 축제가 취소됐음에도 기적의 현장을 구경하기 위해 방방곡곡 전국에서 몰려든 관광객들로 <해피트레인>사상 가장 많은 인파들이 있는 축제의 현장 이였다고.

수많은 인파 속에서 2MC와 따루의 눈길을 사로잡은 분은 뽕 할머니!

바닷길의 명물, 뽕 할머니의 전설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다.

드디어 바닷길이 열리기 시작. 진도는 장화를 신고 본격적으로 바닷길 탐방에 나선 제민과 따루! 아주머니들 속에서 열심히 이곳저곳을 파헤쳐 보는데! 과연 청정갯벌에서 대물을 낚을 수 있을 것인가?!


보배로운 섬, 진도에서 펼치는 신비의 여행은 오는 4월 6일 오후 5시 10분 MBC <해피트레인>에서 방송된다.

홍 보 : 최수진
예약일시 2011-04-04 1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