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리얼 다큐 성장 프로그램 <키즈 어드벤처>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5분 방송
내용

리얼 다큐 성장 프로그램 <키즈 어드벤처>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5분 방송



MBC는 리얼 다큐 성장 프로그램 <키즈 어드벤처>를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5분부터 4시까지 방송한다.


<키즈 어드벤처>는 선발된 12세~15세, 8명의 아이들이 아마존과 북극, 사막, 정글 등 일반 아이들은 꿈꿀 수 없는 야생의 장소에서 함께 숙식하며 광활한 자연을 체험하고 환경보존 프로젝트도 수행하는 리얼 다큐 성장 프로그램.


영국 BBC에서 제작하였으며 총 6개 시리즈로 나뉘어 각 시리즈별로 참가자를 선발, 새로운 모험을 펼쳐가는 형식이다.


RTS Children Programme Award 대상, BAFTAS Fatual programme 대상, Broadcast Awards 어린이 부분 대상, Prix Jeunesse International 어린이 심사위원단상 등을 수상했다.


9일부터 방송된 <키즈 어드벤처> ‘아마존 탐험대’ 편은 2만 9천명의 지원자들중에서 선발된 8명의 어린이 탐험대가 ‘지구의 폐’ 아마존으로 떠나, 희귀종 우아카리 원숭이와 분홍돌고래의 생존을 돕기 위해, 불법으로 설치된 낚시그물을 제거하고, 원숭이 둥지를 만들어주는 내용이 방송됐다.


<키즈 어드벤처>는 MBC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5분부터 4시까지 방송된다.


담당: 편성콘텐츠부 민운기 차장

*  시리즈별 내용 소개


<아마존탐험대>

2만 9천 명 지원자들의 치열한 경합 끝에 선발된 8명의 탐험단은 희귀종 우아카리 원숭이와 분홍돌고래의 생존을 돕기 위해 '지구의 폐', 아마존으로 떠난다. 불법으로 설치된 낚시그물을 제거하고, 우아카리 원숭이를 위한 둥지를 만들어준다.


<북극탐험대>

9천명의 지원자 중 선발된 8명의 탐험단은 캐나다 배핀섬이 도착한다. 평균기온 -20도에 백야가 지속되는 혹독한 환경에서 아이들은 이글루 짓기, 허스키와 트렉킹하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주변 환경에 대한 지식을 습득해간다.


<안데스탐험대>

3만 6천 명의 지원자들 중 선발된 8명의 탐험단은 에콰도르로 떠난다. 이들은 안데스의 혹독한 환경을 경험하고, 멸종 위기의 안경곰을 보존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고도 4000m의 숨도 쉬기 힘든 환경에서 고산병에 시달리지만 탐험단은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정글탐험대>

천 명의 지원자 중 선발된 8명의 탐험단은 보르네오 정글로 떠난다. 야생의 열대우림의 식생에 대해 배우고, 이곳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는지 리얼하게 체험하며 오랑우탄의 피난처를 만들어주는 미션을 수행한다.


<사막탐험대>

6천5백 명의 지원자 중 선발된 8명의 탐험단은 아프리카 나미비아 사막으로 떠난다. 사막의 가혹한 환경과 다양한 야생 동물을 체험해보는 동시에 위기에 처한 검은 코뿔소를 보호해야 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해양탐험대>

8명의 탐험단은 칠레남부의 외딴 해안으로 떠나 배 위에서의 생활을 시작한다. 펭귄과 돌고래, 알바트로스 새의 식생에 대해 조사하고, 역사상 가장 어린 나이에 케이프혼(Cape Horn)도 항해해본다.

예약일시 2011-03-16 1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