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미라클] 조은숙, 미세먼지 종결자 등극! 황사 같은 집, 정말 최선?
내용
조은숙 공포의 인테리어 공개! 두 딸 ‘죽을 뻔’한 사연은??

MBC ‘실내 환경 청정 버라이어티’ 미라클의 17번째 주인공으로 출연한 조은숙은 남편 박덕균씨와 귀여운 두 딸(윤, 혜민)과 함께 살고 있는 한강조망의 세련된 집을 공개했다.

두 딸의 건강을 위해 현관에서부터 mc(서경석, 오상진, 선우용여)들을 비롯해 제작진들 모두에게 손소독제를 뿌려주며 엄마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한 조은숙은, 직접 인테리어 한 거실까지 보여주며 완벽엄마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조은숙의 거실은 놀이방과 독특한 ‘개구멍’까지 갖춰진 아이들을 위한 맞춤 거실이었다.

하지만 완벽엄마의 모습도 잠시, 전문가의 진단이 내려지자마자 상황은 달라졌다. 아이들을 위한 인테리어가, 도리어 아이들을 ‘죽일 뻔’한 인테리어라는 충격적인 결과가 나온 것. 예상치 못한 결과에 엄마 조은숙은 당혹감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조은숙 인테리어의 문제점은 세 가지로 나뉘었다. 첫 번째가 거실과 놀이방의 파티션을 나누기 위한 책장. 책장을 이용해 공간을 나누는 것은 좋았으나 아직 어린 딸들이 그 위에 올라가 낙상을 당할 수도 있는 위험한 상태였다. 낙상사고는 뇌손상뿐만 아니라 사망에까지 이르게 할 수 있어 부모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영?유아 3대 사고 중 하나다. 또한 두 번째는 거실 복도에 장식용으로 설치한 가벽, 세 번째는 조은숙이 가장 야심차게 준비했지만 가장 큰 문제로 뽑힌 TV장이었다.

인테리어적인 측면을 고려해 설치한 합판 형태의 가벽은 모서리 처리가 매끄럽지 못해 위험한 상태였으며, 아이들이 TV 시청 대신 독서를 많이 하길 바라는 마음에 여닫이문을 설치한 TV장은, 도리어 아이들이 이동시에 여닫이문에 부딪혀 모서리사고를 당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모서리 사고 같은 경우, 크게 찢어지는 열상이 대부분이지만 간혹 뇌진탕 등으로 인해 사망에 까지 이를 수 있어 주의해야할 부분이다.

야심차게 준비했던 인테리어가 두 딸을 위협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조은숙은 부족했던 인테리어에 대해 반성하며 전문가에게 대책을 간구했다. 이에 인테리어 전문가로 출연한 권은순 대표는 각각의 문제점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해 조은숙을 비롯한 MC들의 박수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한편, 건강을 위해 조은숙이 플라스틱 대신 사용하던 나무도마의 충격적인 오염수치가 밝혀져 충격을 안겨주기도 했다.


조은숙, 미세먼지 종결자 등극! 황사 같은 집, 정말 최선?

조은숙은 남편 박덕균씨와 귀여운 두 딸(윤, 혜민)과 함께 살고 있는 한강조망의 세련된 집을 공개했다. 특히 조은숙 본인이 직접 인테리어를 도맡아 소품하나까지 신경을 써놓은 모습이 눈에 띄었다.

하지만 겉보기에만 완벽할 뿐 조은숙의 집에는 결정적인 문제가 있었다. 바로 상상을 초월하는 미세먼지의 천국이었던 것. 미라클 제작진이 사전에 미세먼지 수치를 측정한 결과, 조은숙의 집은 187㎍/㎥이라는 놀라운 수치를 보인 것. 이는 미라클 역대 출연자중 가장 높은 수치로, 깨끗한 가정의 수치인 20㎍/㎥의 9배가 넘는 수준. 알레르기 비염이나 천식등을 유발하는 치명적인 공해인 황사에 버금가는 수치이다.

평소 공기가 좋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있었다는 조은숙은, 예상을 뛰어넘는 결과에 당황하면서도 아직 어린 두 딸에 대한 걱정을 내비쳤다. 이에 실내환경전문가로 출연한 고려대학교 손종렬 교수는, “현재 임신 중인 조은숙의 경우는 태아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해 조은숙을 긴장시키는 것과 동시에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환기.” 라고 조언하며 그 외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조은숙의 집의 유독 많은 패브릭제품과, 어린 딸들 때문에 인형이 많은 것도 모두 미세먼지를 일으키고 있는 주요한 원인. 이런 상황에서 환기조차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상황이 더욱 악화됐던 것. 미세먼지는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치명적일 수 있어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더욱 주의해야한다.

사태의 심각성을 파악한 조은숙은 환기와 인형세탁, 패브릭제품보다 먼지가 덜한 가죽제품으로 교체하는가 하면,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식물을 놓아 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해 총력을 다 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번 <미라클> 조은숙 편에서는, 아이들을 위협하는 잘못된 인테리어에 대한 문제점을 비롯해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는 올바른 주방기구 관리법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은숙 집의 충격적인 미세먼지 결과는, 3월 7일 저녁 6시 50분 MBC <미라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홍 보 : 이은형
예약일시 2011-03-04 1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