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2011년 MBC가 창사 50주년을 맞아 특별 기획으로 아나운서 공개채용 < 신입사원 >을 제작, 방송한다. 아나운서 공개채용 < 신입사원 >은 원서 접수부터 MBC 아나운서로 정식 채용되기까지의 모든 도전 과정이 방송을 통해 공개되는 리얼 공개 채용 프로그램으로 제작된다.
아나운서 공개채용 < 신입사원 >은 대한민국 성인이면 누구나 성별, 학력에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해, 아나운서의 꿈을 가지고 있지만 쉽게 도전할 수 없었던 많은 국민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MBC는 이번 아나운서 공개채용 < 신입사원 >을 통해 기존 아나운서에 대해 시청자들이 갖고 있던 고정관념을 깨고, 소탈하고 친근하며 국민에게 가까이 다가 갈 수 있는 새로운 아나운서상을 정립하고자 한다.
이번 아나운서 공개채용 < 신입사원 >의 방송 과정 중에는 MBC 현직 아나운서들의 실제 사무실 내에서의 모습과 사적인 모습도 함께 공개 될 예정이며, 아울러 이번 아나운서 공개채용 < 신입사원 >을 통해 선발 된 최후의 합격자는 MBC 정식 아나운서로 채용된다.
또한 이번 아나운서 공개채용 < 신입사원 >의 첫 방송은 MBC 전설의 아나운서 차인태, 변웅전이 직접 출연하는 헌정쇼로서 추억의 프로그램인 ‘장학퀴즈’와 ‘명랑운동회’의 아나운서 버전으로 제작되며 한 시대를 이끌었던 MBC의 많은 스타 아나운서들과 미래의 MBC를 책임질 신세대 아나운서들이 함께 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
이번 아나운서 공개채용 < 신입사원 >을 통해 선발 될 최후의 합격자와 도전자들은 앞으로 MBC와 대한민국의 새로운 50년을 이끌어 갈 주역이 될 것이다.
기획 : 김영희 연출 : 전성호 홍보 : 김소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