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각기 다른 문화권에서 자란 두 명의 MC가 낯선 곳에서 현지인과 가족이 되어보는 아주 특별한 경험! 케냐의 보물, 라무 섬에서 펼쳐지는 100% 리얼 체험, 비교체험 여행기!
「3회-케냐의 보물, 라무 섬에 가다」
전 세계인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라무 최대 축제, 라무 문화 페스티벌을 가다!
흰 천과 바람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다는 무동력 배 다우를 타고 떠나는 무인도 여행!
케냐의 작은 섬에 숨겨진 보물이 있다?! 아프리카와 아시아
# 전 세계인을 하나로! 라무 문화 페스티벌을 가다!
2001년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라무 섬을 알리기 위해 시작된 라무 문화 페스티벌! 페스티벌을 보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몰려 든 취재진들과 관광객으로 섬은 발 디딜 틈이 없는데... 라무 문화 페스티벌의 최고 인기 종목은 당나귀를 타고 달리는 당나귀 레이스! 수많은 선수들 중 이언정과 브로닌의 눈에 띈 한 선수가 있었으니... 바로 자그마한 몸집의 어린 아이! 당당히 출사표를 던진 어린 선수의 결과는 과연? 3일간 진행되는 라무 문화 페스티벌 또 하나의 인기 종목! 바로 흰 천과 바람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다는 다우선 레이스! 사람들의 열띤 응원 속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 배 안에서도 사투가 펼쳐지는데... 하지만 오직 바람만을 이용해 다우선의 방향을 바꾼다는 게 쉽지만은 않은 일!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다우선 레이스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 공짜 자동차를 마다하는 사람들이 있다?
한 사람이 지나다니기도 좁을 정도의 골목을 자랑하는 라무. 그런 만큼 라무에서는 누구나 가지고 싶어 하는 자동차도 유명무실할 뿐. 자동차를 대신해 그 빈자리를 메운 주인공은 다름 아닌 당나귀! 어린 아이들도 당나귀 운전 실력을 뽐내는데. 마을 유일의 운송 수단인 만큼 당나귀는 라무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존재! VIP 중의 VIP! 라무에서는 당나귀에 대한 대우부터 다르다?! 당나귀 전용 병원부터 전 세계 유일무이 당나귀 독립기념일까지! 자동차 정비소 대신 당나귀 병원이 자리 잡고 있는 라무 섬에서 살아보기
# 케냐 속 숨겨진 보물섬 ‘라무’로의 항해!
2001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케냐의 보물, 라무 섬을 찾은 이언정과 브로닌. 과거 해상 무역의 중심지였던 라무에서는 케냐 도심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풍경들을 발견할 수가 있는데. 바로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문화가 만나서 탄생한 스와힐리 문화! 해안가 사람들, 해안가 문화라 불리는 스와힐리 문화를 좀 더 알기 위해 마을 구경에 나선 두 사람! 16세기에 지어진 스와힐리식 전통 가옥을 찾는데... 세월을 품은 스와힐리 전통 가옥의 내부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마을 구경을 끝낸 후 오마르의 저녁 식사 초대를 받은 이언정과 브로닌! 해산물이 가득한 스와힐리식 저녁 식사가 두 사람을 기다리고 있는데... 한국인의 밥도둑, 게딱지 비빔밥! 라무에서는 눈길도 못 받는다? 게딱지에 밥을 비비는 언정을 다들 의아하게 쳐다보는데... 난생 처음 게딱지 비빔밥을 맛 본 오마르의 반응은?
기 획 : 한훈기 책임 프로듀서 : 오동운 연 출 : 금선미, 진창명 작 가 : 강숙경, 김유영 담 당 ; 홍보국 최수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