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 1. 겨울철 원기충전~ 밥상이 약상이다!
고혈압에 좋은 오리와 철분 많은 솔잎의 만남! 솔잎 오리찜부터
산삼배양근과 흰 목이버섯이 닭 위에 앉은 모습! 관절에 좋은 ‘구운 삼계탕’!
음양의 조화를 맞춰 먹는 80여가지 유기농 약선 뷔페음식까지!
약선 음식 전문가들의 원기충전 건강밥상 大공개!
‘식후, 식전 30분에 약 먹기’는 옛말~ 든든한 밥상 하나가 약이 되는 요리가 총 집합 했다!
불광동을 주름잡는 오리박사 사장님의 ‘솔잎 오리찜’은 고혈압에 좋은 오리와 콜레스테롤 수치 내리는 솔잎이 만나 보약찜 코스가 되고, 10여가지 약초와 돼지가 만나 체내에 쌓인 독소 배출에 탁월한 효과 자랑하는 전주의‘약선수육’이 인기몰이를 하는가 하면, 겨울철만 되면 닭 위로 눈이 내리는 ‘구운 설계탕’은 비타민 D가 표고버섯의 20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칼슘흡수의 왕이라 불리는 은이버섯과 산삼배양근 덕분에 겨울철 관절질환에 도움이되는 약상이 된다!
10여가지 음식이 화려한 꽃처럼 펼쳐지는 ‘약선 한정식 코스’는 찬것-더운것을 번갈아 가며 먹는 방법부터 음양의 조화를 맞춰주고, 80여가지 유기농 농축수산물로 차려진 음식이 펼쳐지는 뷔페에서는 맛있는 약밥상을 골라먹을 수 있다!
기본 10년 이상 약선음식에 대해 공부해온 사장님들의 건강밥상들!
쓴 약이 몸에 좋다는 편견을 깨는 올겨울‘맛있는 건강밥상’이 <공감 특별한 세상>에서 공개된다!
코너 2. 12월 탈모경보~ 머리카락을 사수하라! 건조하고 추운 겨울, 탈모 경계경보!
21세 대머리 여대생 효주씨, 탈모와의 전쟁 선포!
탈모 교정술과 3만 가닥 탈모용 부분가발부터 동호회로 시작해 탈모전도사가 된 40대 남자까지!
12월 건조주의보가 두려운 사람들이 있다! 탈모인구 1천만 시대!
유전성 탈모부터 스트레스성 탈모, 소아탈모부터 노화탈모까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야속하게 빠지는 머리카락을 잡기 위해 대한민국이 들썩이고 있다!
21세 미모의 여대생 효주씨는 제작진과의 첫 만남에서 가발을 벗었다.
그나마 듬성듬성 자라난 머리카락은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로 심한 ‘거의 대머리 상태’!
탈모 탈출을 위해 한의원에서 발모촉진 치료부터
두피관리센터의 컬러보석테라피까지 받는 모습을 공개한다.
탈모 때문에 주변시선에 주눅이 든다면, 게르마늄 항균이 되는 ‘맞춤 건강 가발’이나,
내 머리카락으로 풍성한 머리를 만들 수 있는 ‘탈모 교정’미용실을 찾는 것도 방법!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선 2만원 이상의 제품만 구입하면,
원하는 만큼 마음 편히 즐기는 ‘무료 셀프 탈모관리실’도 인기!
탈모인들끼리 동호회에서 시작해 전문가가 되었다는 40대 중년의 탈모전도사까지!
탈모탈출을 꿈꾸거나, 탈모가 예상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정보를 공개한다!
코너 3. 일석삼조 삼삼한 겨울 여행! 저렴한 가격에 즐거운 이색체험과 맛있는 먹을거리가 가득한 일석삼조 겨울여행이 있다!
제주도에는 한라산 중턱의 억새밭을 가르는 섬 최초의 ‘기차여행’코스가 생겨 화제다.
기차를 처음 타 보는 제주도민들 뿐아니라 관광객들에게는 환상의 숲,
곶자왈 생태체험에 수륙양용선까지 타볼 수 있는 기회!
거기에 싱싱한 자연산 황돔회가 있는 황금밥상은 30여가지 해산물로 제주바다가 한 입에 들어온다!
전라남도 장흥에는 겨울 제철 맞은 굴 따기가 한창!
마을 주민들이 만든 말굽모양 황토아궁이에 재래식 굴구이를 맛보고,
토요일마다 열리는 ‘토요시장’에서는 시중보다 30%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구입해
키조개, 버섯과 함께 먹는 [한우삼합]까지 즐길 수 있다.
전라남도 완주의 산속, 1m 참나무를 넣어 불을 지피는 약초한증막에서는
숙박도 해결하고, 쌈채소 뷔페까지’ 주머니는 가볍고, 속은 든든해지는 여행이 시작된다.
강원도 삼척의 한 어촌계에서는 ‘가족을 위한 바다 여행 프로젝트’로
[일반인 경매참여부터 민박과 배낚시]까지 겨울바다를 체험하는 싸고 푸짐한 체험여행을 펼치니
특별한 체험과 잊지 못할 추억, 별미로 입까지 즐거운 일석삼조 겨울 여행을 함께해보자.
코너 4. 월 매출 천만원! 주부 사장님 전성시대 해마다 늘고 있는 주부들의 창업!
그 중에서도 살림 비법 제대로 살려 월 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거뜬히 올리는 간 큰 아줌마들이 있다.
24시간을 쪼개쓰며 노래하고 춤추고, 독특한 끼와 아줌마 특유의 친근감으로
아줌마들의 영원한 인기스타가 됐다는 월매출 천만원의 손영주 주부!
전국 어디든 맛 좋은 된장을 찾아다니고 주부들에게 되판다는 월매출 1200만원
‘된장 헌터’ 이은실 주부, 100여가지 반찬과 막퍼주는 듯한 인심으로
월 6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반찬가게’강경순 주부,
태어날때부터 260의 범상치 않은 발 사이즈에 스트레스 받고 출산 후 몸무게가 불면서
예쁜구두를 신을 수 없어 ‘빅사이즈 신발’만 모아서 팔기 시작했다는
월매출 3천만원의‘왕발-박진선 주부’까지!
주부여서 가능한 아이디어와 살림 노하우 속에서 탄생된 똑 소리나게 돈 버는 주부 사장님,
월.천.주.부.들의 비법이 공개된다!
문 의 ; 홍보국 최수진 (789-2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