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7일간의 기적] '산 아래 방 한 칸’ 달동네 네 식구를 위한 7일간의 기적
내용
세계 곳곳에서 벌어진 물물교환의 마법을 한국인의 情으로 재현한다!
7일 간의 물물교환 여행을 통해 희망을 발견하는 신개념 휴먼 로드 버라이어티!
모두가 행복해지는 나눔! 본격 도너테인먼트 <7일 간의 기적>!


<7일간의 기적> 제 14회 방송내용

닉쿤-빅토리아 커플, 나란히 선행 릴레이에 나서다!


가상 국제결혼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닉쿤-빅토리아 커플이 <7일간의 기적>을 통해 나란히 선행에 동참해 화제를 낳고 있다. 얼마 전 아내 빅토리아가 미니 바둑판을 기부한데 이어 남편 닉쿤 역시 자신의 애장품을 기부한 것.

보기만 해도 훈훈한 미소 천사 닉쿤이 선뜻 내놓은 물품은 바로 그가 2년 동안 차고 다녔던 팔찌. 한동안 쿤토리아 커플의 커플 팔찌로 유명세를 치르기도 했던(?) 이 팔찌는 태국 국왕의 건강을 기원하는 염원을 담은 분신 같은 팔찌이기도 하다.

부창부수, 부부는 닮는다는 김제동의 칭찬에 새로 나온 음반까지 아끼지 않고 쾌척한 착한 남자 닉쿤, 인터뷰 중에도 아내 빅토리아에 대한 풋풋한 애정을 숨기지 않아 외로운 솔로 김제동의 메마른 가슴에 불을 질렀다는 후문이다. 과연 닉쿤의 따뜻한 마음은 어떤 기적이 되어 돌아오게 될 것인가!


아이돌 스타 닉쿤, 알고 보니 김제동이 키웠다?

폭넓은 인맥을 자랑하는 연예계 대표 마당발 김제동, 알고 보니 그는 인기절정 아이돌 스타 닉쿤과도 절친이었다. 이들의 인연은 먼 옛날 ‘야심만만’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방송 울렁증이 있던 꼬꼬마 신인 닉쿤에게 김제동은 매일 다정한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던 고마운 선배라고. 심지어 거의 매일 전화를 주고받으며 연예계 생활에 대한 깨알 같은 정보와 훈훈한 우정을 나눴다고 하는데...

우리말이 서툴렀던 닉쿤에게 한국어를 알려줬던 고마운 스승 김제동. 두 사람은 최초기부자와 MC로 감격적인 재회를 하는데... 물물교환 성공을 기원하는 두 남자의 깜짝 퍼포먼스는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산 아래 방 한 칸’ 달동네 네 식구의 보금자리를 지켜주세요!

인천 산 아래 비탈길에 위치한 낡은 흙집, 당장이라도 허물어질 것 같은 방 한 칸에 창호네 네 식구가 살고 있다. 언어 장애로 말 못하는 할머니, 출산 휴유증으로 허리를 제대로 가눌 수 없는 엄마, 일용직 노동으로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지만 사고로 인해 역시 몸이 불편한 아빠, 그리고 생후 5개월 된 창호가 이 가족의 구성원.

어려운 네 가족에게 때 이르게 찾아온 추위는 더욱 가혹하기만 하다. 보일러가 고장 나 냉골 같은 방 한 구석에 덩그러니 전기장판. 이 전기장판만이 창호네 네 식구의 추위를 막아줄 유일한 난방기구이다. 수도를 이용하지 못해 사용하고 있는 지하수도 걱정스러운 상황. 게다가 오염된 물로 인한 피부병으로 창호의 두 뺨은 늘 붉게 상기되어 있다. 화장실조차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 않은 낡고 위험한 창호네 집은 당장이라도 집수리가 시급한 실정이다.

그러나 일용직 노동으로 버는 수입과 어머니의 장애수당을 합쳐도 집수리는커녕, 당장의 생계를 제대로 꾸려나가기도 막막한 것이 창호네의 현실. 창호를 따뜻한 물로 목욕시키는 게 소원이라는 창호네 가족의 소박한 소원을 위해 ‘7일간의 기적’이 나섰다.


배추가 금추? 금배추 250포기를 사수하라!

이런 조합은 처음이다! 원정대 사상 최고의 아이러니한 원정대가 뭉쳤다.
대한민국 대표 청순 여배우 손예진과 호흡을 맞췄던 단역 배우 출신 김기정(28)! 뉴질랜드 화장실에서 기거(?) 하며 11개월을 버틴 독한 울산 사나이 문경진(27)! 뜨거운 가슴과 열정을 지닌 당찬 아가씨 엄지(23)!
이들의 목표는 창호네 식구의 따뜻한 겨울을 위한 보일러와 기름, 그리고 겨우내 먹을 김장 김치를 마련하는 것. 특히, 평소 물심양면으로 창호네를 도와주었던 이웃들에게까지 김치를 고루 나눠드리는 새로운 임무가 원정대에게 더해졌다.
닉쿤의 팔찌가 온풍기로, 온풍기가 봉평 상인회의 쌀과 배추로 바뀌며 승승장구하는 원정대. 강릉에서 인천까지 동해 바다와 서해바다를 종횡무진 누비며, 창호를 위한 물품 마련에 여념이 없다.
그러나 이들의 최종 미션은 금보다 비싸다는 배추를 마련해 그것을 다시 김치로 바꾸는 것! 배추값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상황, 이들은 사상 최악의 배추값 폭등이라는 난관을 극복하고 창호네 식구를 위한 김치를 바꿔낼 수 있을까?


대한민국 최고의 집문제 해결사, mc 김제동!

기적의 전도사로 나선지 어느새 5달째, 이제 김제동 없이는 집수리를 논하지 말라?

원정대가 길을 나선 후, 창호의 집수리를 위해 인천 서구의 자활 센터를 찾은 김제동. 인테리어 업체 대표와 함께 창호네 가족을 위한 유쾌한 집수리 대작전에 나섰다.

고군분투중일 원정대와 웃는 모습이 예쁜 창호를 위해 고심에 고심을 거듭하는 mc 김제동, 그가 창호네를 위해 남몰래 준비한 야심찬 선물은? 과연 mc 김제동과 기적 원정대는 창호네 가족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사할 수 있을까?

감동과 나눔이 있는 휴먼 로드 버라이어티. 열 네 번째 기적 이야기는 11월 4일 저녁 6시 50분 MBC <7일간의 기적>에서 확인할 수 있다.


C P : 채환규
담 당 PD : 이춘근, 이창원
작 가 : 김초희. 박소현. 이지미
홍 보 : 최수진
예약일시 2010-11-03 1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