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주)문화방송은 MBC특별기획 『G20 성공기원-대한민국 국궁 페스티벌』을 서울시, 대한궁도협회와 공동주최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0 G20 정상회의에 참가하는 전 세계 언론을 대상으로 우리민족을 상징하는 호국무예를 홍보하고 대한국민의 기개와 민족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궁도를 통하여 국민의 심신단련(心身鍛鍊) 및 호국정신(護國精神)의 기풍을 진작시킨다.
MBC 김재철 사장은 “서울에서 개최되는 G20 정상회의는 88올림픽과 2002월드컵에 이어 대한민국이 세계 중심에 서게 되는 역사적인 행사라며 우리나라가 의장국이 된 서울 G20 정상회의에도 국민들의 전폭적이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다”고 했다.
또한 MBC 김재철 사장은 MBC가 국궁페스티벌을 죽음의 땅에서 생명의 땅으로 재탄생한 환경생태에너지 공원인 상암동 노을공원에서 개최함에 따라 “온 국민이 함께 G20 정상회의의 성공을 기원하고 우리의 전통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국궁 홍보대사이자 < G20 ‘생명의 땅’ 걷기대회 (10월28일 오전 10시, 4.5Km코스)>에 참여하는 탤런트 송일국씨는 “MBC 드라마 「주몽」촬영 당시에 전통 활인 각궁을 배운 적 이 있다”며 “예로부터 활을 사용하는 민족인 동이민족의 후예로써 더욱 뜻 깊은 활동이 될 것이다.”라고 했다.
< MBC특별기획 『G20 성공기원 대한민국 국궁 페스티벌』 행사 일정 >
10월 28일(목) 오후6시~오후7시30분 : G20 코리아콘서트 개막공연 출연진 : 2PM, 세븐, 싸이, 손담비, SG워너비, 엠블랙, Miss A, 소리, 김수희, 김호영, 채미영, 김동규(바리톤), 김덕수사물놀이패, 정명자한국예술연구원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첨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