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Prologue
제목 : 몽땅 내 사랑 기획 : 권익준 제작 : 코엔미디어 극본 : 박민정, 김윤희, 이소정, 한설희, 양서윤, 조성희 등 연출 : 강영선, 황교진 출연 : 김갑수, 박미선, 조권, 손가인, 윤두준, 윤승아, 전태수, 김영옥, 방은희, 정호빈, 김나영, 연우진 형식 : 일일시트콤 (120부)
기획의도
모두가 욕망을 향해 무작정 달려가는 시대 갖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은 왜 이리도 많은지... 끝없는 욕심을 채우기 위해 상처투성이가 되면서도 멈추지 못하는 사람들 그리고 욕심을 버리고 작은 행복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사람들. 욕심꾸러기 팥쥐 가족의 고군분투 생존기
주요 등장인물
* 김원장 (김갑수)
우등생 보습학원 원장. 학원 건물을 포함한 많은 건물을 소유한 소문난 부자로, 부인 없이 혼자 살고 있다. 사업 관련 업무를 처리하며 오른팔 역할을 하고 있는 전태수 실장, 김 집사와 함께 산다. 학원에서는 짠돌이 원장으로 통한다.
* 박미선 (박미선)
쌍둥이 금지와 옥엽의 엄마. 현재 하는 일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이다. 말이 네트워크 마케팅이지 다단계에 빠져서 물건 팔다가 초중고 동창들 모두 등 돌리고 친척들 모두 연락 끊긴지 오래다. 인생 한방! 의 꿈이 있다.
* 황옥엽 (조권)
박미선의 쌍둥이 아들. 금지보다 3분 늦게 태어나 동생이 됨. 4수생. 명목상 수험생, 실은 영원히 백수의 생활을 영위하려는 핑계다. 돈 벌기는 싫고 학원비라고 돈도 다달이 나오고, 돈 타내기도 쉽고 수험생의 특권을 못 버린다. 공부하기도 싫고 공부도 못하는데, 공부한다고 온갖 생색은 다 낸다.
* 황금지 (손가인)
박미선의 쌍둥이 딸. 대학교 4학년, 승아와는 대학교 같은 과 친구 사이. 출세나 성공에 대한 욕망이 크다. 그러나 허영심이 있어 일확천금의 인생역전을 꿈꾼다. 남한테 우습게 보이기 싫어한다. 내 손에 들어온 것은 안 뺏기려고 으르렁 거리고, 갖고 싶은 것은 악착같이 내 것으로 만들고야마는 욕망의 화신.
* 윤두준 (윤두준)
은희의 외아들이자 우진의 조카, 금지, 옥엽이의 친구이다. 고등학교 졸업 한 후, 대학 못 들어가서 그냥 놀다가 군대부터 일찍 갔다. 아무 데서나 잘 자고, 주는 밥 불평 없이 잘 먹는 짐승 같은 남자. 어느 장소든 눕자마자 1초 만에 깊은 수면 상태에 빠지는 놀라운 적응력을 갖고 있다.
* 윤승아 (윤승아)
해맑고 착한 바른생활 소녀. 아직 사랑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순수한 인물이다. 순진해서, 농담 진담을 잘 구분하지 못하고 사람 말을 곧이곧대로 잘 믿는다. 금지와는 대학교 같은 과 친구로 현재는 등록금 문제로 휴학 중이며, 할머니와 단 둘이 은희네집 단칸방에 세 들어 살고 있다.
* 전태수 (전태수)
김원장 밑에서 일하는 실장. 김원장이 하는 모든 사업에 관여한다. 유학파 출신에 외국어에 능통하고 뭐든 못하는 게 없는 유능한 인물. 남다른 패션 감각과 출중한 외모 때문에 학원 여선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 김영옥 (김영옥)
윤승아의 할머니. 은희네 집 단칸방에 세 들어 살고 있다. 얼마 전까지 건물 청소 일을 하며 생활을 꾸려왔는데 허리를 다쳐서 지금은 일을 쉬고 있다. 가난하지만 욕심 부리지 않고 가진 것에 감사하며 살고 있다. 빠듯한 형편에 손 놓고 놀 수 없어 틈틈이 승아 몰래 폐지나 빈병을 주우러 다닌다.
* 방은희 (방은희)
두준의 엄마이자 우진의 누나. 김원장의 건물 1층에서 분식집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력 강하고 억척스런 똑순이. 시원시원하고 화통하다. 욱하는 성질이 있지만 털털한 성격에 대장부 스타일이다.
* 김집사 (정호빈)
김원장의 집사. 노총각. 운전은 물론 원장 집안의 온갖 잡일(살림 포함) 맡아서 한다. 겉으로 보기엔 우직한 충복, 노예의 느낌이다. 평소엔 잘 웃지 않으며 무표정에 무서운 얼굴이다. 그런데 보기와는 달리 드라마 광팬이다. 드라마 보다가 울기도 잘하고 웃기도 잘한다.
* 김나영 (김나영)
학원 강사 자칭 학원의 분위기 메이커, 허나 실상은 분위기 파악 제대로 못해서 원장에게 미움 받는 구박덩어리. 뒤에서는 김원장 욕하고 앞에서는 부담스러울 정도로 오버하며 아부하는 스타일.
* 방우진 (연우진)
두준의 외삼촌이자 은희의 동생. 원장도 꼼짝 못하는 학원의 인기강사. 그의 책상엔 항상 꽃다발과 선물이 쌓여있다. 누나네 집에 얹혀살고 있다. 본디 똑똑하고 잘났다.
줄거리
친구들에게는 어학연수 때문에 휴학을 한다고 말을 하는 평범한 여대생 황금지. 그러나 그녀는 어려운 집안형편으로 인해 휴학을 하고, 평생의 한인 쌍꺼풀 수술을 감행하기 위해 열심히 알바를 하고 있는 중이다. 한편 금지와 같은 과인 승아는 할머니와 단둘이 어렵게 살아가면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대학생. 고지식한 성격 때문에 알바에서 짤린 승아는 집주인인 은희의 소개로 동네 보습학원에서 일을 시작하고, 김원장을 만나게 된다. 졸부에 짠돌이로 악명이 높은 김원장. 그러나 그의 속은 오래전에 잃어버린 딸 때문에 까맣게 타들어가고 있다. 이십년 가까이 찾아 헤맸건만 찾을 수 없는 딸. 쌍꺼풀 수술 비용 150만원을 모아 병원으로 향한 금지는 이 돈을 엄마가 가로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박미선은 제비같은 남자의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 딸이 애써 모은 돈을 날린다. 짐 싸서 방 빼라는 집주인의 말에 박미선, 조권, 가인 세 가족은 전 재산인 보증금 150만원을 가지고 삼겹살집을 향하지만, 보증금을 놓고 온다. 삼겹살집에서 보증금을 가져나오는 길에 금지는 김원장과 부딪히게 되고 결국 보증금이 든 가방은 중국집 오토바이의 음식수거함 속으로 날아가 버리는데...
홍보: 강정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