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MBC 월화드라마 [역전의 여왕] 골드미스 3종세트!
내용
올드미스 삼순이에서 골드미스 역전녀로  "결국 세상은 혼자" "가정, 일 모두? 건방져! 오로지 일에만 올인!" 하유미
"열심히 하래서 다 잘 해왔는데 결혼은 왜 열심히 해도 안되지?" 김남주
"남자? 가방 고르듯 골라 사귀고 내 맘대로 조종한다" 채정안

- 우리 회사 팀장님은 어떤 스타일? 골드미스에도 종류가 있다!
- 직장에서 자리는 어느 정도 잡았는데 일 잘 한다고 남자들이 좋아해 주지는 않더라, 내 인생은 어디로? 일과 사랑 사이에서 갈팡질팡 중인 이 시대의 골드미스
- 88만원 수습사원 봉준수와 결혼하는 연봉7천 황태희? 가능할까?

2005년엔 올드미스 김삼순이 있었다면 2010년엔 골드미스 역전녀들이 있다.

MBC 새 월화극 ‘역전의 여왕’(극본 박지은, 연출 김남원/제작 유니온 엔터테인먼트)에서 여성 파워를 보여주는 퀸즈그룹의 골드미스 3인방이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골드미스'는 2007년 생성된 신조어로 30대이상 40대 미만 미혼 여성 중 학력이 높고 사회적 경제적 여유를 가진 여성을 뜻한다. '커리어 우먼'이 자신의 일을 갖고 경제적인 능력을 갖춘 여성들이라면 골드미스는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통해 시장의 주 소비계층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하지만 '골드미스'라는 단어를 포털에 쳐보면 나오는 사이트는 몽땅 결혼전문업체다. 경제적 여유와 사회적 성공으로 대표되는 그녀들에게 가장 큰 문제는 바로 '남자' 혹은 '결혼'이라는 것! 이런 문제를 반영하듯 드라마 '역전의 여왕'에서는 주연 여배우 세 명이 모두 골드미스로 등장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내 주변에 하나쯤은 있을 골드미스는 이 셋 중 어떤 스타일일까.

첫 번째 골드미스는 최초로 여성임원 자리에 오른 48살 한송이 상무. 한상무는 유부녀는 회사엔 짐과 같은 존재라고 생각하며 일과 가정에서 모두 성공하겠다는 사람은 건방지다고 표현한다. 요즘처럼 여성들을 위한 배려나 복지가 전무했던 시절에 살아남은 레전드급 골드미스이다 보니 어쩌면 사회에서 그녀를 그렇게 냉혈한으로 몰았던 것일지도. 가족과 친구 누구도 필요없이 건강한 싱글라이프를 위해 애완견 까망이만 있으면 된다고 말하는 한상무도 알고 보면 외로움을 타고 있다. 그래서 더욱 "난 절대 외롭지 않아. 부럽지 않아", "인생은 어짜피 혼자야"라고 주장하며 자신을 세뇌시키는 것일지도 모를 일.

두 번째 골드미스 황태희는 이런 한상무를 보며 '나는 절대 저렇게 되지 않을 거야'라고 되뇌지만 서른셋에 남자 만나기란 로또 맞기보다 어렵다고 말한다. 마음속에는 간절하게 사랑하는 남자를 만나 가정을 꾸리기를 바라지만 현실상 힘들어 워커홀릭으로 살고 있는 가장 흔한 케이스. 황태희는 실제로는 일보다 남자 만나는 일에 더욱 불을 켜고 있고 로맨스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자신이 바라는 잘 생긴 외모의 남자 봉준수와 우산 한 번 같이 쓴 것 하나로도 "이 얼마만의 스킨쉽이냐"며 설레어한다. 그리고 연봉 7천만원의 능력녀임에도 불구하고 88만원 월급을 받는 수습사원 봉준수와 결혼까지 골인하게 된다.

세 번째 골드미스 백여진은 같은 여자들 사이에서는 절대 손가락질 받을 케이스다. 사랑스러운 외모와 권력에 대한 야심을 모두 가지고 자신의 외모와 애교를 이용하여 원하는 것을 모두 손에 넣어야 직성이 풀리는 타입. 남자도 패션 따라 매칭하는 다양한 백들처럼 골라서 사귈 수 있는 타입이다. 무엇보다 남자의 능력을 중요시하여 고시 낙방생 봉준수를 버린 경험이 있으며 외제차를 타고 다니는 능력남들을 골라 사귀며 비싼 가방을 선물로 받는다. 일은 물론 남자에 있어서도 잔머리를 굴리며 잘 처신하고 있는 것 같지만 이미 옛날 남자친구 봉준수를 황태희에게 잃고 분해 어쩔 줄을 모른다. 이리 재고 저리 재다 소 잃는 격일 지도.

시청자들은 "황태희를 보며 골드미스의 딜레마를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한상무보다는 백여진처럼 살고 싶지만 잘 안 된다", "일과 사랑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건 정말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며 '역전의 여왕' 드라마 속 골드미스들의 애환에 깊은 공감을 표하고 있다.

지난 18일 첫방송 이후 매회 이슈를 낳고 있는 MBC 월화드라마 ‘역전의 여왕’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 9시 55분에 방송된다.

방 송: MBC
제 작: 유니온엔터테인먼트
연 출: 김남원, 정대윤
극 본: 박지은
출 연: 김남주, 정준호, 채정안, 박시후, 하유미 등
홍 보: 남궁성우, 강정국
외주홍보대행사: 3HWcommunications
 
예약일시 2010-10-21 1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