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7일간의 기적] 물물교환 사상 최다물품에 도전
내용
* 방송일시 : 2010년 9월 9일 (목) 오후 6시 50분  

세계 곳곳에서 벌어진 물물교환의 마법을
한국인의 情으로 재현한다! 7일 간의 물물교환 여행을 통해
희망을 발견하는 신개념 휴먼 로드 버라이어티!
모두가 행복해지는 나눔!
본격 도너테인먼트 <7일 간의 기적>!

22명의 아이들을 위해 계속되는 도전   

강원도 횡성 <섬골 아이들>. 이곳에는 50년 동안 100명이 넘는 아이들을 기른 김순옥 어머니(77세)가 22명의 아이들과 함께 살고 있다. 그런 어머니에게 필요한 물품은 세탁기와 냉장고, 컴퓨터, 그리고 딸아이를 위한 피아노.
 22명의 아이들의 빨래를 하기 위해 하루에 5번씩 돌리는 세탁기는 마모돼 물이 새고, 중고로 구입한 냉장고는 냉장의 기능을 잃었다. 단 한 대뿐인 컴퓨터는 스물 두 아이들이 30분씩 순서를 정해 사용하지만, 학교 과제를 하기도 힘들다. 게다가 음악을 좋아하는 보름이는 피아노가 없어서 컴퓨터 건반으로 연습하고 있다. 아이들과 어머니의 사연을 듣고, 물물교환 사상 최다물품에 도전한 ‘7일간의 기적’ 원정대. 난관을 뚫고 도전은 계속된다.

피아노를 바꾸기 위한 제동의 집요한 노력과 그의 피아노 실력!   

강원도에서 시작된 물물교환 여행. 기적원정대는 성공적인 교환을 계속해간다. 물물교환 3일 만에 F(x)의 첫 물품을 컴퓨터 한 대와 MP3로 교환한 원정대와 김제동. 속초의 한 피아노학원에서 그들은 제동의 팬이라는 원장님을 만나게 된다. 작은 방마다 놓여있는 많은 피아노에 보름이를 떠올린 네 사람. 교환을 시도하던 제동은 원장님을 위해 조심스럽게 피아노 연주를 시작한다. 과연 김제동의 피아노 실력은? 제동은 무사히 피아노 교환에 성공할 수 있을까?

속초에 F(x)가 떴다!

 강원도에서 고군분투하는 원정대에게 힘을 주기 위해, 제동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바로 속초에 공연 온 F(x)와의 깜짝 만남을 계획한 것. <섬골 아이들>을 위해 바둑판, 지갑, 우산, 옷을 기부했던 F(x). 그녀들은 원정대의 물물교환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바둑판을 기부했던 빅토리아는 자신의 물품이 컴퓨터로 바뀌었다는 소식에 더없이 기뻐한다. 원정대를 응원한 후, 물물교환에 응해준 시민에게 직접 감사의 인사까지 전한 F(x). 제동과 원정대는 그녀들에게 남은 물건도 반드시 바꿀 것을 다짐한다. 과연 F(x)와의 굳은 약속은 제대로 지켜질 것인가?

기적원정대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다! 

 “만약에 방송이 되면 드시는 분들에게는 그냥 홍삼 한 박스겠지만, 이 홍삼이 그 전에는 맥주잔이었고 맥주잔 전에는 유리잔이었고... 계속 그게 마음이 쌓여져서, 여러 번 뛰어다니면서 바꾼 물건이거든요.”             - 정찬희 (26, 6기 기적원정대)  MP3가 고급술이 되고, 작은 등이 텔레비전이 되고, 주석 맥주잔이 홍삼 액으로 바뀌며 물물교환 여행은 계속된다.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이어가며 계속된 물물교환. 하지만 마지막 날, 원정대에게 전혀 예기치 못한 최대의 위기가 닥쳐온다. 이동 중에 한의원에서 교환한 홍삼 액이 사라진 것. 혼란에 빠진 원정대는 물건을 찾아 강릉 시내를 헤매는데...

남은 시간은 하루, 아직도 바꿔야 할 최종물품은 대형냉장고와 세탁기. 교환물건을 잃어버린 원정대는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낼 것인가? 감동과 기적의 좌충우돌 물물교환 여행은 9월 9일 목요일 저녁 6시 50분, MBC <7일간의 기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적은 이루어진다!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도전, <7일간의 기적>  

* CP : 채환규
* 담당 PD : 임경식, 이미정
* 작가 : 황가영, 성민경, 정혜미
* 홍보: 최수진
예약일시 2010-09-08 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