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뜨거운 열기와 함성이 가득찬 <2010 MBC FM4U 여름음악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내용
올해로 27번째를 맞은 이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한양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열렸다.

특히나 무더운 올해 여름, 웃음으로 무더위를 날려버리겠다는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첫째날 ‘하하夏’, 둘째날 ‘호호好’ 라는 테마로 꾸며졌으며, 총·1만 6000여명의 관객들의 뜨거운 함성과 호응 아래 막을 내렸다.

[6일 하하夏 진행: 노홍철, 출연진: 이승환, 싸이, 휘성, 뜨거운감자, 부가킹즈, 하하,다비치]

약 8천명의 관객들로 가득 메워진 한양대학교 노천극장, 첫째 날 진행자는 노홍철이었다. 노홍철은  "여기 무대가 아래에 있고, 객석이 위에 있는 것 보이시죠?, 오늘의 주인공 바로 여러분입니다, 오늘 신나게 놀아 봐요." 라고 말하며 분홍색 풍선을 한가득 하늘로 띄어 보내며 여름음악페스티벌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렸다.

첫째 날 오프닝 무대는 뜨거운 감자가 장식했다, “가장 당대에 핫한 가수들만 올 수 있는 여름음악페스티벌에 초대받아서 너무 영광이다."라며 김C가 소감을 전했고, 연이어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배경음악이 되어주겠다." 며 그들의 히트곡 ‘고백’을 불러, 공연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연이어 출현한 부가킹즈, 하하, 다비치, 이승환, 휘성의 파워풀한 공연이 계속되었다. 부가킹즈는 공연 중 관객들을 무대로 끌어내 춤을 추며 분위기를 돋구었고, 하하는 자신의 몸에 물을 뿌리는 퍼포먼스를 하며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공연이 진행된 가운데 노홍철은 객석에 나타나 관객들과 사연을 함께 읽어보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애창곡인 '나는 문제없어'를 열창하기도 했다. 공식적인 진행이 끝난 뒤에는 객석에 내려가 관객들과 함께 춤을 추고 환호하는 모습에 관객들이 더욱 즐거워했다는 후문.

첫째 날 공연 마지막 무대는 싸이가 장식했다. "최근 공연을 하지 못해 너무 흥분된다. 관객들이 듣고 싶어 하는 노래보다 지금 제가 부르고 싶은 노래가 더 많다"며 무대에 대한 갈증을 표출한 싸이는 이내 종전의 히트곡들을 연이어 부르며 파워풀한 무대 매너를 선보이며 “관객들이 지칠 때까지 노래 부르겠다.”라는 자신의 말을 지켰다.

출연진들은 공연하는 도중에 중간 중간 비가 쏟아지기도 했지만 관객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열렬히 환호하는 모습에 감동하여 연신 '여러분들이 최고다', '이 자리에 있게 되서 너무 행복하다' 며 뜨거운 에너지를 발산, 최선을 다하며 관객들과 하나 되는 모습을 보였다.

[7일 호호好 진행: 박명수 출연: 윤종신, 이소라, 정엽, 페퍼톤스, 2AM 정인, 리쌍, 아이유]

둘째 날, 8월 7일 토요일 ‘호호好’에서는 MBC 라디오 <2시의 데이트>를 통해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박명수가 진행을 맡았다. 박명수는 진행 중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호통개그와 재치 있는 입담을 과시하며 공연장 분위기를 이끌었고, 공연 중간 자신의 히트곡 「바다의 왕자」와 신곡「고래」를 아이유와 부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 인디밴드 페퍼톤스는 그들만의 서정적인 감상 음악을 관객들에게 들려주었고, 아름다운 목소리의 주인공 윤종신, 이소라, 정엽, 여름밤에 어울리는 감미로운 노래로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2AM은 진행자 박명수의 요청대로 섹시한 포즈를 취하다 노래를 부르는 퍼포먼스를 해 관객들을 기쁘게 하였고, 아이유는 공연장에서 직접 통기타를 연주하며 관객들과 노래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마지막 스테이지는 정인과 리쌍이 그들의 히트곡을 함께 부르며, 흥겨운 피날레를 장식했다.

둘째 날 공연은 관객들에게 여름밤에 어울리는 모던락, 발라드, 소울, 댄스, 힙합 등 다양한 분야의 음악들을 한자리에서 라이브로 들을 수 있어 만족감이 높았다는 평가.
MBC 라디오가 만드는 여름밤의 음악축제 <2010 FM4U 여름음악 페스티벌>의 뜨거운 함성과 열기의 현장은 오는 8월 12일(목) 오후 8시에서 10시, 13일(금) 오후 10시에서 12시까지  MBC FM4U(91.9MHz)를 통해 방송된다.

홍보: 강정국
예약일시 2010-08-10 1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