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지금그곳에가면] “ 더위탈출! 피서여행! ” - 강원 삼척 편-
내용
“ 더위탈출! 피서여행! ” - 강원 삼척 편-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제철 최고의 여행을 인증하는 <명품여행, 지금 그곳에 가면>!
김수정 아나운서와 나승열 사진작가가 함께 떠나는 강원 삼척으로의 여행!
인증단은 토박이들이 추천한 여행코스를 찾아가 그 실제 만족도를 평가하게 되는데...

삼척의 명품여행코스는 과연 어디일까?


▶ 첫 번째 코스 - 투명한 푸른 바다, 동해에서 즐기는 이색체험! 장호마을 투명카누체험~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강원도 삼척! 강원도 내 제1호 체험마을로 알려진 삼척 장호마을. 물놀이 제철, 여름을 맞아 매일 많은 관광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이 마을에 가면 어디에서도 구경하지 못했던 특별한 배를 보게 되는데... 투명하게 바다 속이 다 비치는 투명 카누! 2명이 마주보고 탈 수 있는 이 배를 타고 장호마을 앞바다 투어에 나서본다. 마치 태평양에라도 온 듯, 바다 속이 그렇게 맑게 보일 수가 없다. 유난히도 맑은 바닷물과 이색적인 카누 체험 때문에 동심으로 돌아간 듯 즐거워하는 인증단. 이 마을에서만 유일하게 볼 수 있는 또 다른 체험이 있으니 과거에 조상들이 고기 잡을 때 사용했다는 창경 체험. 사다리꼴 사각통에 유리를 붙여 사용하는 수경인 창경을 이용해서 직접 바다 속을 들여다보며 긴 꼬챙이나 뜰채로 성게, 멍게를 잡아보는데~ 지척에 널려 있는 성게... 오히려 손으로 잡는 게 더 쉽다. 땀 흘리며 성게 잡이를 하다 보니 어느새 성게가 한통 가득! 이젠 삼척의 별미체험이다! 멍게비빔밥과 여름 더위를 한 순간 잊게 해 줄 오징어 물회, 회국수까지! 동해 바다를 온 몸으로 체험하고 영양가 가득한 동해 바다의 진미를 맛보러 강원도 삼척으로 떠나본다~!


▶ 두 번째 코스 - 시원한 바다부터 오싹오싹 동굴까지! 삼척 동굴탐험,
황금빛 대금굴 & 해안절경을 감상하는 국내최초 해양레일바이크


푸른 바다와 수려한 풍광의 산을 지닌 강원도 삼척. 이곳에서 가장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는데~ 올해 7월, 첫 개장을 앞두고 있는 해양레일바이크! 왕복 약 10km의 거리를 신나게 질주하며 푸른 동해바다를 보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즐길 수 있는 여름철 최고의 체험~ 2~4인승의 바이크에 앉아서 페달을 돌리며 달리다보면 실제 기차를 타고 지나가듯 터널 3개를 통과하는데 각 터널마다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되어 눈이 즐겁다~ 시원하게 동해 바다를 구경했다면, 이젠 삼척의 비밀 장소 탐방에 나선다.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비밀스러운 곳, 대금굴 (천연기념물 제178호)이 주목받고 있다! 약 5억 3천만년의 역사를 지닌 고생대의 동굴로 보존상태가 양호해 연구적 가치가 높은 곳으로 손꼽힐 정도~ 가파른 산중턱에 있는 대금굴까지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 인공터널 140m를 통과하면 ‘대금역’에 도착! 계단식 논 모양의 휴석소, 막대형 종유석 등 다양한 동굴 생성물을 구경하다보면 더위는 싹~ 바깥온도와 최소 10도 이상 차이가 나다보니 닭살이 돋을 정도~ 뜨거운 여름, 삼척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원하다 못해 짜릿한 체험 한마당이 펼쳐진다!


▶ 세 번째 코스 - 자연이 빚어낸 절경, 촛대바위

여름하면 역시 바다! 그 중에서도 푸르른 동해바다! 동해안의 명소 중 하나인 촛대바위. 애국가 영상에 늘 첫 장을 장식했던 대표 일출명소 추암해수욕장의 촛대바위! 깎아 놓은 듯 쭉 뻗은 기둥 아래로 펼쳐진 동해바다~ 이곳은 사진작가들에게 출사명소로도 손꼽히는 촛대바위는 사계절 다른 풍경을 자아내는데... 푸른 청정 바다, 삼척의 풍경과 더불어 유쾌한 추억을 만들어줄 특별한 여행이 시작된다!!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하는 대한민국 명품 여행! 지금 딱! 즐길 수 있는 우리 땅 최고의 명품을 찾아가는 여정. MBC <명품여행, 지금 그곳에 가면> 2010년 7월 28일 수요일 오후 5시 20분에 방송됩니다!

홍 보 : 최수진
예약일시 2010-07-26 1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