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새프로)[최윤영의 세계다큐기행] 아나운서 최윤영이 전하는 생생한 세계 기행!!
내용
MBC에서는 7월 개편을 맞아 <최윤영의 세계다큐기행>을 신설했다.

7월 26일 월요일 첫 방송되는 <최윤영의 세계다큐기행>은 한류를 비롯한 ‘문화콘텐츠’가 점점 더 각광받고 있는 상황 속에서 세계 각국의 문화와 생활양식을 심층적으로 알아보는 다큐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의 MC로 발탁된 최윤영 아나운서는 <희망특강 파랑새>, <네버엔딩스토리>, , <오늘 아침> 등에서 깔끔한 진행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2010년 6월 치러진 지방선거 방송의 메인 앵커로 활약한 바 있다.

<최윤영의 세계다큐기행>은 ‘세계의 13세’, ‘세계의 택시’, ‘세계의 교사’ 등 일상생활 속에서의 접할 수 있는 한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3개국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보게 된다.

첫 번째 주제는 ‘세계의 패션’으로 지구상 모든 여자의 로망인 옷 그리고 디자이너들의 일상을 소개한다. 흔히들 ‘의식주’라고 하듯이, 인간 생활에 ‘입는다’는 것은 빠뜨릴 수 없는 행위. 인간은 각각의 문화 속에서 의복에 대해 여러 가지 다양한 의미를 부여해왔다. ‘세계인들은 옷을 입는 것으로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가’, 또한 ‘타인의 어떤 스타일에 매력을 느끼는가’ 등 각국의 패션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하루를 통해, 문화와 생활, 패션의 연관성을 관찰한다.

과연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들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노력할까?

바람직한 세계인으로서의 교양과 안목을 넓히는 ‘최윤영의 세계다큐기행’은 7월 26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35분에 방송된다.

<세계의 패션>
- 손으로 만든 옷을 통해 사람들에게 온기를 전하고 싶다는 엘레나(이탈리아)
- 열악한 환경에서도 자신이 원하는 옷을 만들어가는 후안 카를로스(쿠바)
- 독자적인 감각으로 새로운 유행을 선도해가는 즈 (중국)


홍 보 : 최수진
예약일시 2010-07-22 1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