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파일럿)[7일간의 기적] 김제동, MBC 파일럿 프로그램 ‘7일간의 기적’ MC 발탁
내용
김제동, MBC 파일럿 프로그램 ‘7일간의 기적’ MC 발탁

개그맨 김제동이 MBC 새 프로그램의 MC를 맡게 된다. MC를 맡게 되는 프로그램은 7월 22일 중간 개편을 맞아 파일럿으로 방송되는 ‘7일간의 기적’이다. ‘7일간의 기적’은 개편을 맞아 폐지되는 ‘자체발광’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김제동은 이 프로그램의 단독 MC를 맡아 진행하게 된다.

‘7일간의 기적’은 물물교환을 통해 얻은 최종 결과물을 도움을 의뢰한 사람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밀착해서 좇는 휴먼 로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물물교환은 인간의 역사가 만들어낸 가장 원초적인 교환수단. ‘7일간의 기적’을 만들어 갈 도전자들은 ‘7일간’에 걸쳐 아주 작은 물건에서 시작하여 점점 더 가치가 큰 물건으로 계속 바꾸어 나가게 된다. 최종적으로 바꾼 물건은 MC 김제동과 함께 도전자들이 직접 의뢰인에게 전달한다.

김제동이 그간 방송에서 보인 재치 넘치면서도 인간적인 이미지가 프로그램 성격과 잘 맞아 떨어진다는 것이 MC 발탁의 배경. 김제동은 ‘7일간의 기적’에서 물물교환을 하며 만난 이웃들의 사연과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 등을 특유의 정감 가는 진행으로 직접 시청자에게 전달하게 된다.

물물교환으로만 마법을 이룬다!

이미 해외에서는 물물교환만으로 자동차는 물론이고 집까지 바꾸어 화제가 된 사례가 있다. 2006년 캐나다의 청년 카일 맥도날드는 작은 클립 하나로 시작하여 1년 만에 집으로 교환하는 기적을 이루어냈다. 일본의 26살 청년 키요스케 나츠키 역시 나무젓가락을 자동차로 바꾸어내는 마법을 보여주었다. 여기에 과감히 ‘7일간의 기적’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7일간의 기적’은 단순히 물물교환에만 머물지 않는다. 교환과정을 통해 수많은 이웃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그 결과물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따뜻한 휴머니티를 지향한다. 기존의 일반적인 기부의 형태와도 사뭇 다르다. 교환과정을 통해 일반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뿐만이 아니라, 유명인들도 중간 도우미로 나서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내는데 힘을 보탠다. 단 어느 경우에나 모든 물건은 철저히 교환을 통해 기부가 된다. 제작진은 또한 단순히 교환의 결과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을 예정이다. 교환 물건에 얽힌 사연과 교환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함께 전하는 진정한 휴먼 버라이어티를 지향할 계획이다.

‘가슴 따뜻한 남자 김제동, 프로그램과 가장 잘 어울려’

'7일간의 기적‘의 새로운 MC로 발탁된 김제동은 누구보다 기부와 선행을 많이 한 연예인이다. 지난 4년간 진행했던 ‘환상의 짝꿍’의 종영과 더불어 3천만 원을 기부했는가 하면, 라디오를 통해 공연 수익금을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기도 했었다. 또한 사람을 진정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가슴 따뜻한 남자이다. 제작진은 여러 명의 복수 MC 후보를 검토한 결과, 김제동이 ’7일간의 기적‘의 프로그램 내용 및 성격과 가장 잘 어우러진다고 판단하여 그를 MC로 기용하기로 하였다.
김제동 역시 ’7일간의 기적‘에 대해 제작진보다 더 큰 의욕을 드러냈다. 제작진과의 사전 미팅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덧붙이기도 하였고, 파일럿 프로그램의 도전자 선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기도 하였다. 김제동은 첫 촬영에 임하면서 “가장 하고 싶었던 내용의 프로그램이다. 현장을 직접 누비며 도전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사람들이 동참해 만들어 낸 결과를 우리의 소중한 이웃에게 전달하겠다”며 ’7일간의 기적‘에 대한 무한 열정을 드러냈다.

7월 22일 첫 방송 리얼휴먼 버라이어티 ‘7일간의 기적’

현재 첫 방송은 ‘공룡의 땅’으로 2010년 뉴욕페스티벌 다큐부문에서 동상을 받은 이동희 PD가 준비 중. 첫 회의 기부 물품은 김제동은 소중히 간직해 온 절친 이승엽 선수의 유니폼이다. 이를 가지고 두 명의 일반인 도전자가 전라남도 순천에서 여정에 나섰는데 , 1주일간의 물물교환 과정을 거쳐 교환된 물건은 MC 김제동이 도전자들과 함께 직접 의뢰인에게 전달하게 된다. 극적인 물물교환 과정 및 놀라운 그 최종 결과물은 7월 22일 저녁 6시 50분 방송되는 MBC 파일럿 프로그램 ‘7일간의 기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규 편성 여부는 방송 후 결정될 예정이다.

기적은 이루어진다!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도전, ‘7일간의 기적’


홍 보 : 최수진
예약일시 2010-07-12 1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