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신성일의 17년만의 드라마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MBC 가정의 달 특집 4부작 드라마「나는 별일 없이 산다」(극본 이정란, 연출 임화민)에 '장기하와 얼굴들'의 '별일 없이 산다'가 삽입된다.
'싸구려 커피'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장기하와 얼굴들은 재기발랄한 가사와 톡톡 튀는 개성으로 무장한 포크 록 그룹. '별일 없이 산다'는 2009년 발매한 장기하와 얼굴들의 정규 1집 앨범 타이틀로 '나는 별다른 걱정 없이, 고민 없이, 별일 없이 산다'는 내용을 담은 노래다.
극중 신정일(신성일)은 시한부 선고를 받지만 항암치료를 받지 않겠다고 결심한다. 멍한 표정으로 병원에서 거리로 나온 정일은 우연히 음반가게에서 흘러나오는 '별일 없이 산다'를 듣게 된다. 현재 자신의 심정을 담은 듯한 이 노래에 빠져든 정일은 집에서도 CD를 틀어놓고 들으며 자신의 결심을 확고히 한다. 1회 초반 배경음악으로 흐르는 '별일 없이 산다'는 신성일의 감정 연기에 시청자들의 몰입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나는 별일 없이 산다」는 5개월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는 70대 노인이 사랑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생의 의미와 가치를 깨달아가는 내용을 담은 로맨틱 코미디다. '사랑'이라는 가치를 중심에 놓고 노인문제를 새롭게 들여다보고자 한다. 신성일은 전직 영문학과 교수 신정일 역을 맡아 횟집 종업원 황세리 역 하희라와 로맨스 호흡을 맞춘다. 5월 26일(수)부터 2주간 수목 밤 9시 55분에 방송된다.
기획 : 김사현 극본 : 이정란 연출 : 임화민 출연 : 신성일, 하희라, 김인권, 김창숙, 안선영, 김한국, 황효은 등 홍보 : 김소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