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 프로그램명 : 「그곳에서 살아보기」(파일럿 프로그램)
▶ 방송일시 : 1회 - 히타치에서 살아보기 5월 22일 (토) 11:00 2회 - 쓰치우라에서 살아보기 5월 23일 (일) 09:25
▶ 기획의도 원주민이 되어 보는 여행! 살아 숨쉬는 여행! 그 곳에서 살아보기!
‘그 곳에서 살아보기’는 단순한 여행 프로그램이 아닌 그 나라에서 ‘살아보기’를 통해 그들의 음식에서부터 작은 습관까지 몸소 체험 해 보고 그들의 삶을 살아보는 문화비교체험 프로그램이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활동파 브로닌. 파라과이 출신의 호기심 많은 아비가일. 그리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홍다미까지! 각기 다른 문화권에서 자란 세 명의 mc가 낯선 곳에서 현지인처럼 살아보며 그들의 삶 속 깊숙이 들어가 그들만의 문화를 비교체험 해 본다.
▶ 주요내용
「1회 - 히타치에서 살아보기」
일본의 전통 여관. 료칸에서 살아보기! 꽃 피는 춘삼월, 일본의 극심한 추위와 한판 승부를 벌인 사연은? 젓가락 하나를 놓는 방법에도 의미가 있는 일본의 엄격한 예절 문화! 50년 전통의 마쯔리에 참가하기 위한 mc들의 고군분투기!
#. 집 구하기 ‘일본의 전통 여관, 료칸 적응하기’ 태평양 연안에 위치한 소박한 어촌마을. 히타치 세 명의 mc들은 새로운 보금자리를 구하기 위해 일본의 전통여관인 료칸을 찾았는데 난방이 되지 않는 다다미방에서 추위에 떨며 일본생활의 혹독한 신고식을 치르고 료칸의 전통요리인 가이세키 요리를 직접 체험 해 본다.
#. 가족과 친해지기 ‘ 친절함 속에 숨겨진 마음의 벽 허물기’ 친절하지만 속을 알 수 없는 료칸의 주인 부부. 그들과 가족이 되기 위해 세 명의 mc들은 그들의 삶 속으로 뛰어드는데.. 산더미처럼 쌓인 설거지를 도와주고 새벽같이 일어나 온천 청소를 함께 하며 부부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 또 수산시장에서는 깨끗한 일본의 시장을 체험하고 깎지 않는 일본의 흥정문화를 몸소 배워본다.
#. 현지인처럼 즐기기 ‘미션! 벚꽃 마쯔리에 참가하라~’ 히타치에서는 해마다 봄이 되면 벚꽃 마쯔리를 열어 주민들끼리 유대감을 쌓는데... 낯선 이방인인 세 명의 mc는 외국인의 자격으로 마쯔리에 참가하기 위해 주민들과 함께 축제를 준비한다. 30년 전통의 마을 북공연 팀과 함께 연습을 하지만 실수 연발~ 과연 벚꽃 마쯔리 공연에 성공할 수 있을까? 50년의 명맥을 이어 온 마을의 가장 큰 연례행사인 벚꽃 마쯔리. 마을 주민들만의 전유물인 가마를 함께 매고 축제를 즐기며 그들의 삶 속으로 들어가 본다.
# 젓가락질 잘해야 밥 잘 먹는다?! 먹을거리만큼이나 다른 일본의 식문화. 무사가 칼을 뽑는 방향에 빗대어 젓가락은 세로로 놓지 않는다는데... 일본인들의 엄격한 식사 예절을 익혀본다.
단순한 여행이 아닌 만남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맺고 다름에서 오는 실수를 통해 그 나라의 문화를 배워 현지인이 되어보는 다국적 미녀 3인방의 즐거운 일본 여행기 ‘그곳에서 살아보기-히타치에서 살아보기’ 는 5월 22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방송됩니다.
「2회 - 쓰치우라에서 살아보기」
5대째 가문의 전통을 이어온 三代 가족.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네 명의 남동생이 있는 가츠다씨네 가족이 되기 위한 다국적 미녀 삼인방의 좌충우돌 여행기, 일본 쓰치우라에서 살아보기!
# 뼈대 있는 집안엔 특별한 가보가 있다! 가츠다 집안에 100년 동안 내려온 가보! 500만원을 호가하는 일본 전통의상 기모노로 가득 찬 드레스 룸을 공개한다. 아름답지만 불편한 기모노를 입은 다국적 미녀 삼인방이 느끼는 일본의 전통 문화는 어떤 모습일까?
#104살 된 벚꽃나무의 비밀 4월. 벚꽃이 피면 학교에 가라. 일본에서는 벚꽃이 피는 4월에 모든 학교의 입학식이 시작된다는데. 132년 전통의 초등학교 운동장, 104살 된 벚꽃나무에 벚꽃이 활짝 폈다. 그 벚꽃나무 아래서 펼쳐지는 일본인들만의 아주 특별한 초등학교 입학식을 체험해본다.
#1년에 한번! 일본인도 망가진다?! 4월 벚꽃 놀이가 한창인 일본. 어딜 가나 자리를 펴고 앉아 벚꽃 놀이를 즐기는 일본인들을 만날 수 있는데... 그들 옆에 자리를 펴고 앉아 함께 한 벚꽃놀이에서 우리가 알지 못했던 또다른 일본인의 모습과 마주하게 된다. 엄격한 규범을 지키며 살기로 유명한 그들도 이때만큼은 너무나 인간적이 된다는데... 일본인들의 벚꽃놀이, 하나미를 함께 즐겨보자.
#친절한 일본인, 그 보다 더 따뜻한 일본 가족의 정! 8명의 대가족과 전통가옥에서 살기 위해 녹차 잎으로 다다미방을 청소하고, 네 명의 개구쟁이 남동생들의 친구가 되어주고, 엄마를 대신해 한국요리를 하며 일본 가족의 마음을 열게 된 다국적 미녀 삼인방. 누구에게나 친절한 일본인이지만, 가족이란 이름으로 속 깊은 정을 나눠주는 따뜻한 가족애를 발견하게 된다.
단순한 여행이 아닌 만남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맺고, 다름에서 오는 실수를 통해 그 나라의 문화를 배워 현지인이 되어보는 다국적 미녀 3인방의 즐거운 일본 여행기 ‘그곳에서 살아보기-쓰치우라 편’ 는 5월 23일 일요일 오전 9시 25분에 방송된다.
▶ 제작진 기 획 : 김학영 연 출 : 김진, 김성윤, 김혜진 작 가 : 강숙경, 김남희, 김경선, 김수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