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드라마 정보]
▶ 제목 : 김수로
▶ 기획 : 홍순관 ▶ 제작 : 김승욱 ▶ 책임프로듀서 : 장근수 ▶ 극본 : 김미숙 ▶ 연출 : 최종수(첫사랑, 사랑과 야망, 제4공화국, 그대 그리고 나, 한강수 타령, 식객 등) 장수봉(아들과 딸, 마당 깊은 집, 춤추는 가얏고, 까레이스키 등) ▶ 형식 : 주말 특별기획드라마 ▶ 제작사 : 제 4의 제국 문화산업전문(유) ▶ 첫방송 : 2010년 5월 29일(토) 밤 9시 45분
[기획의도]
역사 속에 감추어져 있다가 70년대 이후, 유물이 쏟아지면서 주목을 받게 된 가야. 우리나라 국민의 3분의 1은 가야의 후손이라고 하는데, 지금까지 한 번도 가야는 드라마의 배경이 된 적이 없다.
진취적이고 개방적이며 뛰어난 아름다움을 지녔던 나라, 가야. 해상무역을 장악하며 뛰어난 철기 문화로 아시아뿐만 아니라 서역까지도 그 영역을 넓혔던 나라, 가야. 일본 문화의 뿌리가 되었으며 신라, 백제, 고구려와는 다른 새로운 우리 민족의 문화를 만들고 융성시켰던 나라, 가야. 그곳으로 가보고자 한다.
드라마로서 ‘김수로’는 아직 황무지의 땅이다. 그렇기에 더 가야만 하는 땅이고, 새로운 장을 열 수 있는 땅이다. 계층 간, 지역 간, 세대 간의 통합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이때, 가야 건국의 주역인 김수로의 일대기를 통해 김수로식의 통합의 비법을 배워보고 싶다.
또 신화적 상징 속에 갇혀 있는 김수로, 석탈해, 이진아시, 정견모주 등을 드라마적 캐릭터로 재창조하는 재미, 강인하고 진취적이고 개방적이었던 가야인을 느끼는 재미도 함께하는 드라마가 될 것이다.
* 캐릭터 소개 및 스토리라인 정보 파일을 첨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