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 온 국민이 사랑하는 걸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이 “더 이상 미루지 말고 바로 지금 해야 할 일이 있다”며 투표를 권유한다.
▶ ‘티파니’와 ‘제시카’는 “바른 사람 투표해야 자랑스러운 나라를 만든다”고 노래한다.
▶ ‘윤아’와 ‘유리’, ‘서현’ 등 소녀시대 멤버 9명이 손을 맞잡고 “나 하나쯤이야..” 하는 생각을 버리자고 입을 모은다.
MBC가 오늘(10일) 발표한 투표송 ‘랄랄라’의 한 장면이다.
MBC는 지방선거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투표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선거홍보의 일환으로,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2010.6.2) 투표송 ‘랄랄라’를 발표하고, 오늘부터 인터넷과 방송을 통해 공개했다.
투표송 ‘랄랄라’는 소녀시대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잘 살린 곡으로, 블루스 스타일이 가미된 신나는 노래다. 특히, 누구에게나 귀에 익은 캐럴 ‘Deck the halls’의 멜로디를 샘플링해 친근감을 더 했다. 작사 . 작곡은 소녀시대 1집 ‘Kissing you’, 슈퍼주니어 2집 ‘Marry U’, Lyn 5집 ‘사랑 다 거짓말’ 등 여러 히트곡을 만든 이재명 씨가 맡았다.
MBC 선거방송기획단 관계자는 “지난 2008년 4월 총선 투표율이 46.1%로 전국 단위 선거로는 사상 최저를 기록했고, 역대 지방선거 투표율도 50% 안팎에 머물고 있어, 유권자 참여를 높이는 방안을 집중적으로 고민하다가, 소녀시대의 소속사인 SM 엔터테인먼트 측과 협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투표율 제고를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홍보활동을 펼쳐 달라고 방송사에 요청해옴에 따라, 공영방송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투표송 제작에 착수하게 됐다.
MBC와 소녀시대가 함께 만든 투표송 ‘랄랄라’는 TV와 라디오를 통해 선보이게 되며,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iMBC 인터넷 홈페이지 (vote2010.imbc.com)에서 무료로 감상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문의 : 선거방송기획단 유상하 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