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살맛납니다] 청정 드라마 <살맛납니다>의 인기폭주 이유 셋
내용
- ‘살맛’ 이경실 과거사 공개 시청률 25.2%, 자체 최고 시청률 기록!

명품 일일극 MBC ‘살맛납니다’(극본 박현주 연출 김대진 강대선)엔 특별한 것들이 있다. 안방극장 ‘살맛’ 돌풍의 이유를 공개한다.

# 독한 시아버지 인식

식상한 시어머니 시집살이 드라마는 가라. 독한 시아버지 인식(임채무 분) 신드롬이 안방극장을 장악했다. 자수성가해 가정을 이룬 인식은 돈과 명예가 그 무엇보다 중하다 여기는 사람이다.

인식은 아들 유진(이태성 분)과 조카 예주(김성은 분)가 성형외과의사로 성장한 것을 뿌듯하게 여겼다. 자신의 목숨과 맞바꿀 정도로 사랑한 아들이기에 애정은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컸다.

그런 아들 유진이 나이도 많고 별 볼일 없는 체육관 사범 민수(김유미 분)와 과속스캔들로 결혼한다고 나섰다. 인식은 재벌가와 사돈을 맺으며 유진을 대학총장으로 키울 꿈을 갖고 있었다. 그런 꿈을 한순간에 뺏어간 며느리 민수가 너무 미웠던 인식은 혼수 전쟁을 시작으로 며느리 괴롭히기에 나섰다.

시청자들은 혼수전쟁이 시작되자 인식과 민수의 편으로 의견이 갈라졌다. 수십억 원짜리 아파트에 어울리는 최고급 혼수를 요구하는 인식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산 것이다.

인식은 시청자들의 듬직한 지지와 미움을 동시에 받는 독한 시아버지로 안방극장 신선한 캐릭터로 자리 잡았다. 미워할 수 없는 인식은 인간의 욕구를 가장 현실적으로 그려 ‘살맛납니다’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 귀여운 아역 배우들

‘살맛납니다’를 따뜻하게 만드는 감초연기자들 중에는 귀여운 꼬마 아역들이 주춧돌을 이루고 있다. 구수한 충청도 사투리로 애늙은이 같은 소리를 내뱉는 어진(이형석 분)이는 엄마 점순(임예진 분)과 콤비를 이루며 드라마를 맛깔나게 만들었다.

점순과 봉구(김일우 분)의 닭살 러브라인은 어진의 등장으로 늘 웃음바다가 됐다. 점순과 봉구의 재혼으로 어진은 예주와 남매로 열연하며 극의 활력소가 됐다.

예주가 진수(오종혁 분)와 데이트를 즐길 때 두 사람의 사랑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준 건 바로 어진이와 우람이(이채영 분)의 만남이었다. 예주와 진수가 인식의 반대로 어려움에 맞닥뜨렸을 때 아역 배우들의 호연으로 두 사람의 사랑은 밝게 그려질 수 있었다.

먹을 것을 좋아하는 우람이와 이를 챙기려는 어진의 다정한 행동은 안방극장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 우람이와 더불어 똑똑한 자람(노준혁 분)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살맛납니다’ 귀염둥이다.

또한 ‘살맛납니다’ 막내 유건이(이우주 분)는 스텝들은 물론 연기자들 사이에도 최고의 인기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유건이는 촬영장 이곳저곳을 누비며 사람들을 따랐다. 특히, 유건이는 극중 아빠 유진을 유일하게 “아빠”라고 불러 연기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 흥미진진 스토리

‘살맛납니다’는 흥미진진한 가족이야기로 일주일을 이끌고 있다. 두 집안 여섯 커플의 알콩달콩 러브스토리는 우리네 소시민들의 일상을 아름답게 그려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야기는 평일 저녁 시청자들에게 산뜻하게 다가설 수 있었다.

극의 활력을 불어넣는 카메오들의 열연으로 ‘반전에 반전을 만들었다. 시청자들의 빗나간 추측은 드라마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끌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서도 막장의 그림자는 찾을 수 없다. 한국 드라마의 병폐이자 막장 드라마의 소재가 되는 출생의 비밀, 불륜, 복수, 재벌, 신데렐라 이야기 등은 ‘살맛납니다’에 단 한 번도 쓰이지 않았다.

막장 소재를 뺀 청정 드라마로 시청자들을 브라운관 앞으로 이끄는 데는 박현주 작가의 필력 덕분이다. SBS ‘황금신부’, KBS ‘내사랑 금지옥엽’ 등으로 시청률 흥행불패를 이룬 박현주 작가는 ‘살맛납니다’를 통해 가족애를 강조한 청정드라마를 만드는데 노력했다.

청정드라마 ‘살맛납니다’의 성공은 MBC 자체제작 드라마의 부흥기의 신호탄을 쏘았다. 더불어 MBC 내부 연출들의 수준 높은 실력을 증명한 셈이다.

한편, 아놀드(이경실)의 과거사가 공개된 26일 ‘살맛납니다’의 시청률(TNmS)은 일일시청률 1위로 서울수도권 기준 25.2%, 전국기준 23.1%로 자체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살맛납니다’는 5주 연속 일일시청률 1위의 기염을 토해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홍 보 : 최수진
외주홍보대행사 줌 : 구혜정
예약일시 2010-04-27 1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