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명품여행, 지금그곳에가면] “봄의 활기”- 충남 금산 편-
내용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제철 최고의 여행을 인증하는
<명품여행-지금 그곳에 가면>!
안은금주 채소 소믈리에와 정철훈 여행작가와 함께 떠나는
충남 금산로의 여행!
인증단은 토박이들이 추천한 여행코스를 찾아가
실제 만족도를 평가하게 되는데...
충남 금산의 명품여행코스는 과연 어디일까?


첫 번째 코스-
봄에 내린 눈꽃 속에서 누리는 건강체험! 조팝꽃 산지&금산인삼체험

춘사월 첩첩산중에 때 아닌 눈이 내렸다!? 줄기에 다닥다닥 달린 작은 흰 꽃들이 마치 좁쌀처럼 보여 붙여진 이름 조팝나무. 4-5월 잎이 돋기도 전에 먼저 하얀 꽃을 수줍게 내민다. 눈처럼 하얗게 핀다고 하여 설유화라고도 불리는데 그 이름에 걸맞게 꽃잎이 휘날릴 때면 정말 눈이 내리는 듯 장관이다. 조팝나무에 둘러싸여 봄마다 눈 내리는 마을이 되는 화원동마을에 찾아가 조팝꽃의 진한 매력에 빠져본다~
또한 금산하면 뭐니뭐니 해도 인삼이 최고! 갓 잎이 올라오는 푸르른 인삼밭을 찾아 금산 인삼을 채취~ 한번 말려 홍삼이 태어나는 과정까지 몸소 체험. 그 중에서도 홍삼을 구증구포하여 만든 최고의 인삼, 흑삼까지! 온 몸이 까맣게 변해 모습까지 독특한 흑삼은 일반 인삼에 비해 10배 가까이 높은 사포닌 성분과 균형된 영양분으로 온 몸 구석구석 기운을 불어 넣는다. 막 채취한 인삼을 툴툴 털어 꿀에 찍어 맛보니 춘곤증이 싹~ 사라지는데...온 몸으로 느끼는 맞춤식 건강 여행! 금산으로 가보자.


두 번째 코스 -
망치로 고기를 잡는다고?! 금강 전통 민물고기잡이&인삼매운탕 


어디에도 없다~ 오직 금산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물고기잡이~ 이름하야 망치잡이!! 일반 망치보다 무려 10배는 큰 대형망치. 알고 보니, 이것은 인삼나무의 지주목을 고정시키기 위해 사용했던 망치의 한 종류라고... 인삼 밭에서나 사용하는 대형망치를 금강까지 가지고 온 이유는 무엇일까?! 도끼로 장작 패듯 망치로 금강 주변의 바위를 두드리기 시작하더니, 바위 밑에 보물이라도 숨겨 있는 듯 조심스레 바위를 들어 올려 잡아낸 것은 다름 아닌 민물고기들! 바위 밑에 기절해 있는 금강 민물고기를 잡아 끓이는 매운탕에 빠질 수 없는 금산인삼! 금강 전통 민물고기잡이를 보러 어재리 마을로 가보자.


세 번째 코스 -
배를 타고 즐기는 금산 8경 적벽강 래프팅&대장금 촬영지

송나라 시인 소동파가 고려의 산수가 아름답다는 소문을 듣고 직접 찾았을 정도로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금산의 적벽강. 소동파는 금강 지역을 유회하다가 중국 양쯔강 상류의 천하절경이라는 적벽강과 흡사한 곳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 때부터 적벽강으로 불리기 시작했으며 그 적벽강을 따라 유유히 흐르는 금강!! 금강을 따라 적병강의 매력을 래프팅을 하며서 온 몸으로 체험! 적벽강의 또 하나의 명소, 대장금 촬영지가 여행자를 기다린다!

국민 드라마 대장금!! 장금이가 궁궐에서 쫓겨나 약초재배하는 곳에 있게 될 때 희귀한 약초 백본이라는 것을 재배성공해서 왕의 주치의가 되게 된 결정적 계기가 된 다재헌이 바로 이곳, 금강에 있다. 워낙 풍광이 아름다운데다 물까지 맑으니 신선놀음이 따로 없는데... 대한민국 어느 곳보다 한국적 풍광의 극치라고 찬사한 금강의 소나무는 물론, 장금이가 앉았던 바위, 정자 장금정 등의 볼거리가 무궁무진! 국민드라마 대장금의 생생한 현장부터 금수강산의 줄임말, 금강을 쓸 정도로 아름다운 산새와 절경을 자랑하는 금산 8경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자.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하는 대한민국 명품 여행!
지금 딱! 즐길 수 있는 우리 땅 최고의 명품을 찾아가는 여정.
MBC <명품여행! 지금 그곳에 가면>
2010년 4월 28일 수요일 오후 5시 20분에 방송됩니다!

홍 보 : 최수진
예약일시 2010-04-26 1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