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관리
PRESS RELEASE
내용 보기
제목 윤종신, <음악여행 라라라> 두 번째 출연
내용

누구를 위하여 樂(악)은 울리나

※ 윤종신, <음악여행 라라라> 두 번째 출연

■ 윤종신, <음악여행 라라라> 하림과 두 번째 동반 출연


MBC <음악여행 라라라>에 1년 반 만에 윤종신이 두 번째 출연한다. 이번 <음악여행 라라라>에서는 윤종신이 만든 곡들을 직접 다시 부르며 '작곡가'로써의 윤종신을 재조명할 예정이다. 하림과 동반 출연한 윤종신은 '탁영'이라는 가명으로 작사에 참여했던 하림의 히트곡 '출국'을 듀엣으로 함께 부르고, 성시경을 인기반열에 올려놓은 '넌 감동이었어'를 보사노바 풍으로 편곡해 색다른 무대를 선사한다. 또한 푸드송시리즈 '팥빙수'부터 최근 발표한 '막걸리나', 그리고 이번 신곡 '그대 없인 못 살아'까지 입담만큼이나 버라이어티한 윤종신의 음악세계를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하림, 고작 음반 2장 냈는데 '추억의 가요'로 분류

한편 이 날 방송에서 윤종신은 하림과 10년째 계약관계에 있음을 밝히며 하림 음반을 딱 2장 냈는데 '추억의 가요'로 분류된다고 웃지못할 안타까움을 전했다. 음악 이야기를 하려고 전화하면 하림이 항상 몽골, 네팔 등 외국에 있다고 밝힌 윤종신은 소속사 입장에서는 빨리 3집을 냈으면 좋겠지만 긴 여행 안에서 음악적 유랑을 하고 있는 것 같다며 하림 3집에 대한 기대와 기다림을 드러냈다. 이 날 방송에서는 하림의 목소리로 몽골의 전통발성법인 '흐미'를 들어볼 수 있다.

■ 윤종신 "난 아직 멀었다"

한편 윤종신은 "나이 40이 넘으면 먹을만큼 먹었다고 볼 수 도 있는데 오히려 더 많이 깨우치고 반성할 것이 많아진다"고 밝히며 '난 아직 멀었다'는 생각을 항상 품고 지낸다고 지금의 윤종신을 이끌어주는 마음 속의 한 마디를 공개했다. 이 밖에도 이 날 방송에서는 음악, 인생, 방송 등 몸담고 있는 상황에서 원하는 지점까지 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윤종신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들과 녹슬지 않은 음악적 감성을 만나볼 수 있다.

<음악여행 라라라> 윤종신&하림
4월 14일 수요일 밤 12시 35분 방송

※ 이병우, 장재형과 <음악여행 라라라> 동반출연

MBC <음악여행 라라라>에 뮤지션 장재형이 첫 출연한다. 장재형은 영화<연애의 목적>,<괴물>,<장화홍련>,<아들> 등 주옥같은 OST의 주제곡을 부른 가수로 2009년 말, 첫 솔로음반을 발매한 뮤지션이다. 이 날 방송에서는 영화OST를 통해 장재형과 오랜 인연을 맺어 온 영화음악가이자 기타리스트 이병우가 깜짝 출연해 기타솔로연주곡 '달려1'를 비롯해 영화<연애의 목적> 주제곡 무대를 함께 꾸밀 예정이다.

<음악여행 라라라> 장재형&이병우
4월 14일 수요일 밤 12시 35분 방송

선곡리스트
1. 출국 (윤종신&하림)
2. 그대 없이는 못 살아 (윤종신)
3. 넌 감동이었어 (윤종신)
4. 팥빙수 + 막걸리나 (윤종신)
5. 달려 1 (이병우)
6. 연애의 목적 (장재형&이병우)
7. When U Gonna Be Cool (장재형)
8. Viva La Vida (장재형)

연출 : 이흥우
진행 : 김창완
출연 : 윤종신(하림), 장재형(이병우)
홍보 : 김소정
예약일시 2010-04-14 11:09